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07 09:3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숙박·여행 업체들이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계기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행사는 국내 여행을 원하는 선착순 100만명을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내 호텔 및 레지던스, 콘도, 리조트, 펜션 등 숙소 이용 시 사용하는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7만원 초과 숙박은 3만원 쿠폰을, 이하는 2만원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쿠폰은 다음 달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고, 6월 6일까지 체크인 하는 상품에 사용하면 된다. 

국내 숙박·여행 업체들은 숙박대전 쿠폰 이외에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지마켓)

G마켓·옥션, 국내 숙박 최대 '10만원 할인'

G마켓과 옥션은 단독 3종 혜택을 제공한다.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25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2종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5월 8일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카드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결제 단계에서 카드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숙박대전 상품의 입실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다음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도 추가로 주어진다. 6월 13일에 일괄 발급되며,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13일까지 추가 할인하는 대표 상품으로, 반려견도 함께 입실 가능한 '강릉 세인트존스'를 최종 혜택가 5만원 대에 선보인다. '진도 쏠비치 리조트'(최종 혜택가 9만원대), '제주 롯데호텔'(최종 혜택가 2박 55만원대)도 확인 가능하다.

숙박대전 실시간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서비스도 추가됐다. 인기 여행지인 5개 도시와 전국 5개도의 실시간 베스트 숙박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소비자들의 동참을 장려하기 위해 G마켓에서 단독 할인 혜택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여기어때)

◆여기어때, '최대 40%'에 13만원 추가 할인

여기어때는 숙박대전 쿠폰 이외에도 독점 혜택을 마련해 전 국민 여행을 지원한다.

2박 이상의 장기 여행자를 위해 최대 20% 연박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결제사 10% 할인과 10% 포인트 적립을 더하면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얻는 셈이다. 여기에 숙박대전 3만원 쿠폰, 연박 2만원 쿠폰, 렌터카·레저 8만원 쿠폰팩을 더하면 총 13만원의 쿠폰 할인이 추가된다.

추가로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한 달 살기가 포함된 총 2000만원 상당의 스페셜 경품 응모권도 함께 제공한다. 문선미 여기어때 얼라이언스실장은 "숙박대전 쿠폰과 여기어때가 준비한 독점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최대 40%에 13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모든 여행객들이 최대한 많은 혜택을 얻어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트립비토즈)

◆트립비토즈, '더블 할인'

트립비토즈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지원금을 두 배로 높여 최대 6만원까지 할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트립비토즈 모바일 앱의 숙박대전 메뉴에서는 본인인증만으로 숙박대전 쿠폰을 발급받을 수있다. 함께사용할 수 있는추가 할인 쿠폰(코드)를 적용할 경우, 호텔 예약시에 최대 6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트립비토즈는 올해 숙박대전을 맞아 지속 가능한 여행을 테마로 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연박시 불필요한 침구 세탁을 줄여 폐수의 배출을 줄이는 그린카드, 호텔 객실 내 다양한 어메니티에서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려는 호텔, 여행 중의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호텔을 소개하여 여행자들이 환경 보호에 동참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정지하 트립비토즈의 대표는 "새로운 여행 시대의 출발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