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18 15:1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신세계 그룹이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정용진 SSG랜더스 구단주가 "10연승 달성 시 홈경기 시구를 하겠다"는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운드에 올랐고 G마켓과 옥션이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스타벅스코리아가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픽 유어 드링크' 이벤트를 19일부터 실시하고 신세계푸드가 대체육 '베러미트'로 만든 메뉴로 식사를 하면서 대체육의 사회적 가치를 공감하는 기업 및 단체 참여 캠페인 '베러데이'를 진행한다. 이마트 키친델리가 7만 9000여명의 고객 투표로 탄생한 신상품을 선보이고 SSG닷컴이 오는 24일까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동 카테고리 '리틀 쓱' 프로모션을 실시한다.W컨셉이 올해 첫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정용진 SSG랜더스 구단주 '10연승 시구'

정용진 SSG랜더스 구단주가 "10연승 달성 시 홈경기 시구를 하겠다"는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운드에 올랐다.

정 구단주는 지난 16일 오후 2시,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벌어지는 삼성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섰다. SSG랜더스는 지난 1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트윈스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하며, KBO리그 역대 최다 개막 10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정용진 구단주는 13일 밤 SSG가 10연승을 거둔 직후 자신의 SNS에 결승타를 터뜨린 김성현 선수의 사진과 함께 "여러분의 응원과 나의 보석 덕분에 10연승 했습니다. 토요일에 시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정 구단주는 지난해 2월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를 통해 "10연승을 하면 시구를 하겠다"고 팬들에게 약속한 바 있다.

(사진제공=지마켓글로벌)

◆지마켓글로벌, 'LG전자 렌탈' 라방

G마켓과 옥션이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실시간 방송 시청자 대상으로 설치 품목에 따라 최대 75만원의 혜택 및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에서는 LG 가전제품 중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제품을 엄선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대표 렌탈가전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을 비롯해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돼 색다른 느낌을 주는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와 공간을 적게 차지해 유용한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의 경우, 방송 중 상담 신청 후 설치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풍성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픽 유어 드링크' 이벤트

스타벅스코리아가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픽 유어 드링크' 이벤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픽 유어 드링크' 이벤트는 고객이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하여 나만의 취향을 담은 스타벅스의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는 이벤트다. 최종 완성된 음료는 6월 중 신규 음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또는 푸드를 주문, 결제, 수령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면 누구나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단계별 별 1개씩 적립, 모든 단계에 참여 시 6개의 별을 추가 지급하여 최대 별 12개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베러데이' 실시

신세계푸드가 대체육 '베러미트'로 만든 메뉴로 식사를 하면서 대체육의 사회적 가치를 공감하는 기업 및 단체 참여 캠페인 '베러데이'를 진행한다.

'베러데이' 캠페인의 첫 행사에는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해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SK하이닉스가 공감하며 진행됐다. 지난 5일부터 신세계푸드는 위탁운영중인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 R&D센터에서 '베러미트' 슬라이스 햄을 활용한 샐러드, 샌드위치 간편식을 주 2회 점심식사 메뉴로 제공 중이다. 구내식당 입구와 각 메뉴가 제공되는 곳에 홍보물을 비치해 대체육의 사회적 가치도 함께 알리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SK하이닉스 구내식당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베러미트' 대체육을 활용한 급식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 'B.L.T. 델리박스' 출시

이마트 키친델리가 7만 9000여명의 고객 투표로 탄생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 키친델리는 지난 17일부터 베이컨과 신선한 상추, 토마토가 어우러진 'B.L.T. 샌드위치'와 상큼한 '카프레제 샐러드', '발사믹 드레싱'을 함께 담은 'B.L.T. 델리박스'를 이마트 전점에서 본격 판매에 나선다. 'B.L.T. 델리박스'는 이마트 앱 내 '키친델리 클럽'에서 '나의 델리박스 레시피' 고객 투표를 통해 1위로 선택된 상품이다. 샐러드만으로는 허기를 채우기 부족해 별도로 샌드위치까지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합 구성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B.L.T. 델리박스'는 샐러드를 주식으로 하는 고객의 '포만감 불만족'을 보완하기 위해 풍성한 샐러드 제공을 더해 상품을 기획했다.

(사진제공=SSG닷컴)

◆'리틀 쓱' 프로모션

SSG닷컴이 오는 24일까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동 카테고리 '리틀 쓱'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에서는 완구, 패션 등 어린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500여종 인기 상품을 선보이며 특가 상품도 함께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날 완구 연합전을 통해 '헬로카봇', '메카드볼', '신비아파트', '시크릿쥬쥬', '미미월드', '레고' 등 다양한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단 하루만 판매하는 '오늘의 비밀 특가' 상품도 있다. '토이트론', '마이리틀타이거' 등 백화점 프리미엄 완구부터 '미니멜리사' 슈즈, '팸퍼스' 기저귀, '베베쿡' 유아간식 등을 차례로 소개한다. SSG닷컴은 센스 있는 선물을 위해 유아동 선물 추천 브랜드 9개를 제안한다.

(사진제공=W컨셉)

◆W컨셉, 브랜드 캠페인

W컨셉이 올해 첫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W컨셉은 오는 5월 9일까지 '웨이크업 유얼 컨셉'을 테마로 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의 핵심 키워드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컨셉팅'으로 정했다. 브랜드 메시지인 웨이크업 유얼 컨셉을 강조한 브랜드 광고를 선보인다. W컨셉 전속 모델인 배우 배두나가 활약한다. '사도 사도 입을 옷이 없다'는 고민을 말하며 걸어가는 고객이 목적지에서 W컨셉 카드를 받고 이동한다. 이때 엘리베이터의 문구가 컨설팅에서 컨셉팅으로 바뀌고 배두나가 등장해 '옷보다 컨셉이 먼저죠'라고 말한다. W컨셉은 브랜드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오는 5월 9일까지 대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영상 콘셉트에 맞는 페이지를 구성해 광고 내용과 연계한 핵심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