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18 15:5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유통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장학생 모집, 장애인 고용 유공, 프로모션 소식이 전해졌다. 

코웨이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에서 정수기·비데 부문 1위로 선정됐고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가 이달 30일까지 자사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달 간 매일 치킨을 먹을 수 있는 '황올연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농심 웰치소다가 '제로열풍'에 합류한다.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장학생을 27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현대그린푸드가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초록마을이 '요리에 깊은 맛을 더해주는 액젓 2종'(각 420㎖)을 출시하고 제주패스가 렌터카 '최저가 보장제'를 선보인다. 송추가마골이 6월 말까지 '봄맞이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지그재그'가 브랜드관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4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9%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의집이 오는 5월 1일까지 '스프링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샵백이 국내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슈퍼 캐시백 파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삼초마을이 '진지아'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인 인절미 꿔바로우를 내놓았고 코카콜라사가 차 음료 브랜드 '태양의 식후비법 W차'의 무라벨 페트 제품를 선보인다. BGF리테일이 이달 19일 멤버십 앱 '포켓CU'를 리뉴얼 오픈한다.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KPEI 1위

코웨이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에서 정수기·비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하는 지수다. 안심수준, 품질, 사후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 받아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비데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기록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빌트인, 가로, 세로, RO 등 폼팩터와 필터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좋은 평가를 얻었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여 호평 받았다.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사진제공=아성다이소)

◆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캠핑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는 '감성 캠핑족'들을 위해 상품을 구성했고, 캠핑 수납용품, 캠핑 소품, 캠핑 주방용품 등 총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수납용품은 캠핑 뿐만 아니라 차박에서도 사용하기 적당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감성캠핑 폴딩박스'는 약 41·28X23㎝정도로 파스텔톤의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고, 접이식으로 보관이 가능해 차박에도 어울리는 상품이다. 고무나무를 사용한 '폴딩박스 우드 커버'를 같이 구입하면 상판을 도마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상품이다. '돗자리 겸용 보냉백'은 작은 가방처럼 생긴 보냉백을 펼치면 돗자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이다. 캠핑 소품은 감성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캠핑 주방용품은 차박을 하는 사람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사진제공=BBQ)

◆BBQ, '황올연금' 이벤트

제너시스BBQ가 이달 30일까지 자사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달 간 매일 치킨을 먹을 수 있는 '황올연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올연금' 이벤트는 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되며 총 10명의 고객을 추첨하여 한달 간 매일 ‘황금올리브 치킨’을 먹을 수 있는 자사앱 쿠폰을 증정한다. 기간 내 치킨을 많이 주문 할 수록 당첨확률은 높아지며 발급된 쿠폰의 유효기간은 1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2일 월요일 이후 자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BBQ 공식 인스타그램에선 22일까지 팔로우와 황올연금을 받게 된다면 함께 먹고 싶은 친구나 연인을 태그하여 댓글을 남기면 봄 맞이 신메뉴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콤보' 중 무작위로 한 가지 메뉴와 건강한 탄산음료 레몬보이 2캔이 포함된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농심)

◆농심, '웰치제로' 출시

농심 웰치소다가 '제로열풍'에 합류한다.

농심은 웰치소다의 상큼한 과일 맛은 그대로이면서 칼로리가 제로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웰치제로 그레이프맛'과 '웰치제로 오렌지맛'을 출시한다. 농심의 웰치제로 출시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웰치소다와 같이 과즙을 함유한 탄산음료의 관련 시장 진출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데 따른 것이다. 농심은 웰치만의 차별화된 맛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웰치는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포도주스 전문 브랜드다. 농심은 1995년부터 국내에 웰치 제품을 공식 수입·판매하고 있다.

(사진제공=KT&G장학재단)

◆KT&G 발레 장학생 모집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장학생을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은 청소년 인재들을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KT&G장학재단과 한국메세나협회는 2016년부터 무용, 음악, 전통예술, 미술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1인당 연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엔 총 40명의 장학생에게 2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발레를 전공한 학생들이며, 4월 2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오디션 참가신청서와 시범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에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5월 공개 오디션을 거쳐 최종 장학생으로 선발된다.

현대그린푸드, '장애인 고용 유공' 국무총리표창

현대그린푸드가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장애인 채용 확대 및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16년부터 장애인 채용 및 근무 지원 프로그램 '그린 메이트'를 운영중에 있으며,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근로시간 조정, 맞춤형 복리 후생 제도 등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6000여 명의 상시근로자 중 장애인 근로자 비중이 3.58%로 높은 장애인 고용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체 장애인 근로자중 중증장애인 비율이 80.3%에 이른다.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 사업장의 조리보조 직무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내 푸드코트나 직원카페 바리스타 등으로 장애인 고용 직무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초록마을)

◆초록마을, '액젓 2종' 출시

초록마을이 '요리에 깊은 맛을 더해주는 액젓 2종'(각 420㎖)을 출시한다.

'액젓 2종'은 국내산 까나리와 멸치를 국내산 천일염에 버무려 각각 1년 이상 자연숙성했다. 2년 이상 간수를 뺀 천일염만을 사용해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까나리액젓은 맑고 깔끔한 풍미에 끝 맛이 달아 간장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각종 볶음이나 나물무침, 조림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멸치액젓도 각종 김치나 나물무침, 찌개의 간을 맞추기 위해 간장 대신 살짝 넣어주면 풍성한 맛을 낼 수 있다. 초록마을은 두 상품 모두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수분리 라벨을 사용해 포장했다. 초록마을 전국 400여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진제공=제주패스)

제주패스, 렌터카 최저가 보장

제주패스가 렌터카 '최저가 보장제'를 선보인다.

제주패스에서 렌터카를 예약한 후 다른 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을 발견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차액의 5배를 포인트로 보상한다. 보상받은 포인트는 제주패스 사이트 내 렌터카, 숙박, 카페패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패스는 국내 최초로 렌터카 업체들의 가격, 품질, 보험료, 옵션, 리뷰까지 비교하는 실시간 렌터카 OTA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중소형 렌터카 업체 450여개, 차량 4만 2000여대 등 국내 최대 중소형 렌터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주 지역에서만 90여 개 업체의 2만여대를 보유하고 있다. 제주패스는 이달 말까지 수입차량 예약 시 10만원을 추가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사진제공=송추가마골)

송추가마골, '와인 프로모션' 진행

송추가마골이 6월 말까지 '봄맞이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봄맞이 와인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이후 와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고객에게 다양한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송추가마골은 매년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프로모션 와인은 사랑스러운 봄꽃 느낌의 독일산 '핑크 버블리 스파클링 와인'으로 준비됐다. 적당한 바디감에 기분 좋은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한 세미 스파클링 타입으로 송추가마골의 달콤한 갈비와 페어링 하기에도 좋다. 와인을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버블밤도 함께 증정한다. 전국의 송추가마골과 송추가마골 인 어반에서 진행하며, 가격은 2만 3000원에서 4000원 할인된 1만 9000원에 판매한다.

(사진제공=지그재그)

지그재그, 브랜드관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지그재그'가 브랜드관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4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9%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1주년 프로모션에는 '키르시', '네스티팬시클럽', '빅토리아슈즈', '제이더블유페이', '스톤헨지' 등 지그재그 브랜드관에 입점한 약 14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년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상품, 베스트 브랜드 등을 선정해 최대 89% 할인가에 판매한다. '브라비시모 토드 크로스백'을 63% 할인된 3만3800원에 선보이며, '에잇세컨즈 데님팬츠'는 40% 저렴한 2만9900원에 제공한다. 매일 정오에 오픈하는 1000원 딜 코너에서는 '빅토리아슈즈', '폴스부띠끄' 등의 브랜드 상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1000원에 판매한다.

(사진제공=오늘의집)

오늘의집, '스프링 캠핑 페스티벌'

오늘의집이 오는 5월 1일까지 '스프링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캠핑 인기 아이템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캠핑 사진부터 개성있는 캠핑 집들이, 캠핑 실전 노하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면서 고객들은 자신의 캠핑 취향을 발견하고, 영감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태그 버튼을 누르면 커머스와 연결되어 캠핑 콘텐츠 속 상품 정보 확인은 물론 구매까지 가능하다. '스프링 캠핑 페스티벌'기획전에서는 캠핑 필수템 베스트 10, 인기템 최저가 도전, 인기 브랜드 특가의 3가지 테마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제공=샵백)

샵백, 2주년 프로모션

샵백이 국내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슈퍼 캐시백 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샵백은 한국을 포함 호주, 싱가포르, 타이완 등 9개국에서 총 25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월 3000만건 이상의 거래가 이뤄지는 글로벌 쇼핑 플랫폼이다. 2주년 행사에는 마이테레사, 네타포르테, 룰루레몬, 위메프, 11번가 등이 참여한다. 샵백의 강점인 다양성을 십분 즐길 수 있도록 명품부터 패션, 건강 등 여러 카테고리를 선별했다.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 여행 사이트도 포함돼 있어 따뜻해진 날씨에 나들이를 계획 중인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8일 오후 12시부터 단 24시간 동안에는 네타포르테(최대 20%), 룩판타스틱(최대 17%), 호텔스닷컴(15%), 마이테레사(15%), 미스터포터(최대 13%), 아고다(최대 11%), 매치스패션(최대 10%) 등에서 쇼핑 시 최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삼초마을)

◆삼초마을, 진지아 '인절미 꿔바로우' 출시

삼초마을이 '진지아'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인 인절미 꿔바로우를 출시했다

진지아는 서울 잠실 송리단길에 위치한 중국 가정식 맛집이다. 삼초마을은 진지아를 직접 찾지 않아도 전국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진지아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수 있도록 레시피 제휴를 맺고 인절미 꿔바로우 RMR 상품을 개발했다. 인절미 꿔바로우는 국내산 등심을 활용한 풍부한 육즙과 쫀득한 찹쌀 반죽을 더해 튀겨 식감을 더했다. 한국식 재료인 인절미 소스와 가루를 함께 먹을수 있게 준비하여 고소한 맛을 더한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코카콜라)

코카콜라, 무라벨 페트 출시

코카콜라사가 차 음료 브랜드 '태양의 식후비법 W차'의 무라벨 페트 제품를 출시한다.

'태양의 식후비법 W차' 라벨프리는 제품의 라벨을 없애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제품이다. '태양의 식후비법 W차'는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 등 총 세 가지의 차를 조화롭게 섞어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깔끔한 맛의 차 음료이다. 특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식사 후 가벼운 마무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500㎖ 제품 24개 묶음 판매 단위의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선보이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포켓CU 리빌딩

BGF리테일이 이달 19일 멤버십 앱 '포켓CU'를 리뉴얼 오픈한다.

포켓CU는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핫이슈 상품찾기, 와인 주문, 예약구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1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CU의 핵심 채널로 자리매김 했다. 포켓CU 리빌딩은 편의점 전문기업으로서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과 사업성 증대에 부스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BGF리테일이 앱 리빌딩을 위해 투자한 금액은 약 100억 원이다. 새로워진 포켓CU의 주요 기능으로는 배달주문, 편PICK, 예약구매, 홈배송, 재고조회, CU월렛 등으로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커머스의 연계성 강화에 주안점을 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