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19 14:2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유통업계에서는 팝업존 운영, 점품검수, 빠른 배송 서비스,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삼양식품이 오는 27일까지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하고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오는 6월 30일까지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와 협업해 동대문점 13층에서 거제도의 지역 문화와 상품을 소개하는 '소금꽃 정원' 팝업존을 운영한다. '화애락'이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를 돌파했고 '김칩스'가 마켓컬리에서 판매된다. 번개장터가 '정품 검수 서비스'를 선보이고 공차코리아가 800호점 매장인 '평택고덕점'을 오픈했다. hy가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를 선보이고 오늘의집이 삼성전자의 인기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빠른가전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쟈뎅이 데일리 과일 블렌딩티 '아워티' 500㎖ 2종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해 출시했고 KFC가 오는 25일까지 공식앱에서 신메뉴 '핫치즈징거버거'와 대표 메뉴 '타워버거'의 박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돈볼카츠가 제주 감귤 라거 맥주 '감귤오름'을 출시하고 신메뉴로 '치즈볼카츠'도 선보이고 알바천국이 '셀퓨전씨'와 함께 오천만알바 프로젝트 '화장품 연구원 편'을 진행한다. 여기어때가 예약 가능한 숙소 연박 기간을 기존 7박 8일에서 30박 31일까지 확대했고 세븐일레븐이 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한 '그레인그레잇' 브랜드 신상품 5종을 출시한다.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 채용형 인턴

삼양식품이 오는 27일까지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사, 법무, 전략운영, 마케팅, 해외영업, 생산, 식품연구소, 재무 등 총 21개 직무로 50여 명을 채용한다. 지원자는 오는 27일까지 삼양식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PT 면접 및 실무진 면접을 거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부터 2달간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상반기 글로벌 전문 인력 인턴도 채용한다. 삼양식품은 해외영업과 해외마케팅 부문으로 1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한국어 활용능력과 다문화 수용 능력이 우수한 자를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13층 '소금꽃 정원' 팝업존에서 직원들이 다양한 거제도 지역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면세점, '거제도 특산물 팝업존' 운영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오는 6월 30일까지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와 협업해 동대문점 13층에서 거제도의 지역 문화와 상품을 소개하는 '소금꽃 정원' 팝업존을 운영한다.

'소금꽃 정원' 팝업존에서는 해초쑥, 섬꽃차, 배스쏠트, 비치타월 등 15개 거제도 지역 상품이 전시 및 판매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톳배쓰쏠트, 비치타월이 있으며, 전시 상품 옆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거제 두레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로 연결되어 구매할 수 있다. 팝업존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대표 관광두레 상품인 꽃섬차를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제공=KGC인삼공사)

◆'화애락' 500만세트 판매

'화애락'이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를 돌파했다. 

매출액으로는 5500억원이 넘는다. '화애락'은 여성의 '화목한 삶', '사랑하는 삶', '즐거운 삶'을 함께한다는 뜻을 담아 만들어진 정관장의 여성 전문 브랜드다. 2003년 출시 이후 갱년기 여성은 물론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2016년 3월 KGC인삼공사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기능성 홍삼제품으로 정관장 '화애락 진'을 출시했다.'화애락 진'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과 부원료로 작약·당귀·대나무잎 등 식물성 성분도 함께 들어 있으며 액상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섭취도 간편하다. '화애락 진' 출시로 정관장 '화애락' 브랜드는 2016년 매출이 전년대비 3배 가까이 뛰며 한해 평균 약 800억원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화애락 진'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240만 세트가 판매됐다. 이후 '화애락 본', '화애락 후', '화애락 이너제틱'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면서 갱년기 뿐 아니라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이슈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

(사진제공=김칩스)

◆'김칩스' 마켓컬리서 판매

'김칩스'가 마켓컬리에서 판매된다. 

김칩스는 국가공인 김치셰프 신인호 대표가 직접 개발한 김치부각을 대중화시킨 K스낵이다. 김칩스는 김치전 가장자리의 바삭한 식감과 맛을 스낵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칩스는 마켓컬리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칩스의 마켓컬리 입점은 본격적인 대중화를 위한 온라인 판매망 확대의 첫 걸음이다. 

(사진제공=번개장터)

◆번개장터, '정품 검수' 서비스

번개장터가 '정품 검수 서비스'를 선보인다.

'정품 검수 서비스' 론칭을 통해 보다 더 편리하고 안전한 명품 및 스니커즈 중고거래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품 검수 서비스'는 개인 간 중고 명품 및 스니커즈 거래 시 번개장터의 전문 검수팀이 브랜드 정품 인증을 대신해주는 C2B2C 방식의 서비스이다. 거래를 희망하는 구매자가 나타나면 판매자는 상품을 번개장터 검수센터로 보내고, 검수 후 인증 완료된 상품을, 번개장터가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방식이다. 정품 검수 서비스는 명품과 스니커즈 카테고리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작하며, 서비스 대상 품목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공차코리아)

◆공차,  800호점 돌파

공차코리아가 800호점 매장인 '평택고덕점'을 오픈했다.

티 브랜드로는 국내 최다 매장 수를 기록했다. 지난 700호점을 오픈한 지 1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공차는 2012년 1호점 홍대점을 시작으로 지난 10년간 국내 차 음료 문화를 선도했다. 직접 우려낸 잎차를 베이스로 우유, 토핑 등을 더해 새롭고 다양한 차 음료를 선보이고, 기존의 정적이고 어려운 차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공차는 티, 당도, 얼음량, 토핑까지 맞춤으로 주문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코로나로 인해 국내외 카페시장이 침체된 상황임에도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각각 2020년 대비 103%, 111% 수준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제공=hy)

◆hy '얼야 애플망고' 출시

hy가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당도가 높고 상큼한 맛을 자랑하는 최고급 국내산 제주 애플망고를 사용했다. hy 50년 기술력이 담긴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100억 CFU 함유했다. 천연 감미료인 자일리톨을 더해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다. hy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hy가 운영하는 유튜브 '야인마TV'에서 광고 영상 시청 후 댓글창에 '애플망고'로 재미있는 4행시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눈꽃 빙수 기계', '치킨 쿠폰' 등 다채로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채선당)

'채선당 밀키트24' 론칭

채선당이 밀키트 전문점 '채선당 밀키트24'를 론칭했다. 

'채선당 밀키트24'는 채선당이 지난 20여년간 외식기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에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밀키트24 운영을 통한 밀키트 사업 경험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밀키트 마켓'이다. '채선당 밀키트24'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해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된다. 소비자들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밀키트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 상주 직원이 없어 여유롭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무인 시스템을 통해 점주의 인건비 및 각종 고정비용 지출을 줄여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오늘의집)

비스포크 '빠른배송'

오늘의집이 삼성전자의 인기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빠른가전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배송은 가구 및 가전 제품을 주문 다음날 익일 배송하는 서비스다. 오늘의집은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삼성전자 인기 가전 제품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의집에서 오후 2시 전에만 주문하면 TV, 냉장고 등 전문 기사의 설치가 필요한 대형가전은 물론, 전자레인지와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고객이 원할 경우 주문일 4주 이내에 원하는 설치일을 지정할 수도 있다.

(사진제공=쟈뎅)

쟈뎅, '아워티' 제로칼로리로 리뉴얼

쟈뎅이 데일리 과일 블렌딩티 '아워티' 500㎖ 2종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해 출시했다.

'아워티' 500㎖는 세계 3대 홍차인 우바산 홍차와 신선한 과일을 맑게 우려내 블렌딩한 RTD 티 음료다. 진한 풍미의 아워티 티백을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페트 음료 타입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후 매년 평균 8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리뉴얼된 아워티 500㎖는 제로 칼로리로 선보인다. 칼로리를 기존 80~85kcal에서 0kcal로 줄이며 병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보다 슬림한 병에 과일의 싱그러운 풍미를 강조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콘셉트를 강조했다. 홍차 풍미와 과일의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렸다.

(사진제공=KFC)

◆KFC '핫치즈징거버거박스' 할인

KFC가 오는 25일까지 공식앱에서 신메뉴 '핫치즈징거버거'와 대표 메뉴 '타워버거'의 박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핫치즈징거버거는 시그니처 메뉴, ‘징거버거’의 확장 라인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두툼한 통가슴살 필렛과 토마토 등 신선한 야채와 슬라이스 치즈, 매콤새콤한 살사소스, 할라피뇨 치즈소스의 조화가 특징이다. 핫치즈징거버거박스는 버거와 음료, 케이준후라이로 구성된 세트에 핫크리스피치킨 1조각을 더한 구성이다. 일주일 동안 할인가 7500원에 판매하며, KFC 공식앱의 징거벨오더와 딜리버리로 이용 가능하다. KFC는 공식앱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타워버거박스도 1000원 할인가 7900원에 판매한다. 전국 매장에서 프리미엄 버거 '블랙라벨폴인치즈버거'와 대표 메뉴인 '징거버거' 2종의 버거를 할인가 8900원에 제공한다.

(사진제공=연돈볼카츠)

◆연돈볼카츠, '감귤오름' 출시

연돈볼카츠가 제주 감귤 라거 맥주 '감귤오름'을 출시하고 신메뉴로 '치즈볼카츠'도 선보인다.

'감귤오름'은 고소한 볼카츠와 궁합이 좋은 페어링 맥주로, 제주 감귤농가와 상생의 취지를 담아 못난이 감귤을 비롯한 순수 제주감귤로 만들어 제주의 특색을 살린 점이 큰 특징이다. '감귤오름' 맥주는 효모가 살아 있는 탄산이 가득한 라거 스타일의 캔맥주로, 100% 제주감귤 농축액이 들어가 상큼하고 은은한 시트러스 풍미가 일품이다. 농축액으로 만들어 달지 않으면서도 감귤 고유의 향은 극대화하여 볼카츠 같은 튀김류 뿐만 아니라, 견과류 등 가벼운 안주들과도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치즈볼카츠'는 기존 볼카츠 안에 고급 통 모차렐라 치즈를 넉넉하게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알바천국)

◆알바천국, '일일 10만원 알바'

알바천국이 '셀퓨전씨'와 함께 오천만알바 프로젝트 '화장품 연구원 편'을 진행한다.

내달 15일까지 알바생 10명을 모집한다. 일일 화장품 연구원 체험 이후 셀퓨전씨 '약산성 패리어 수분크림'과 '아쿠아티카 썬스크린' 사진 후기까지 작성하면 아르바이트가 완료되며, 근무를 마친 알바생 10명 전원에게 각각 알바비 10만원과 ‘아쿠아티카 썬스크린 본품(50㎖)’을 지급한다. 오천만알바 지원은 알바천국 이력서 등록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 동기를 작성해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으며 지원 후 출석 체크, 앱 푸시 활성화 등 미션을 수행하면 선정 확률이 높아진다. 선정되지 못한 지원자 2천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아쿠아티카 썬스크린 미니어처(20㎖)를 제공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제공=여기어때)

◆여기어때, '숙소 한달 살기'

여기어때가 예약 가능한 숙소 연박 기간을 기존 7박 8일에서 30박 31일까지 확대했다.

특정 여행지를 깊게 탐색하기 위한 '한 달 살기'나 여행지에서 장기간 머물며 근무하는 '워케이션' 등 새로운 여행 문화가 등장하면서, 플랫폼 기능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연박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박 이상 예약 시 최대 20% 할인특가를 적용하고, 2만원 추가 쿠폰도 선물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여수 히든베이 베이 호텔,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등 약 300여개 호텔·리조트가 대상이다. 특가 행사는 다음달 8일까지 열린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그레인그레잇' 5종

세븐일레븐이 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한 '그레인그레잇' 브랜드 신상품 5종을 출시한다. 

선보이는 상품은 '그레인중화덮밥&만두', '그레인마요유부초밥', '그레인마요삼각', '그레인전주비빔삼각', '그레인볼로네제버거'로 식물성 원료를 주재료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그레인중화덮밥&만두'는 고추기름, 두반장소스와 두부, 대체육을 함께 볶은 중화풍을 맛을 구현한 상품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렌스지방 0㎎인 '올가니카 브라잇벨리 플랜트 왕교자' 2개를 올려 푸짐하게 구성했다. '그레인마요유부초밥'과 '그레인마요삼각'은 대두단백을 주 원료로 만든 식물성 참치에 꼬들꼬들한 식감을 살린 단무지를 혼합해 씹는 맛을 더했다. '그레인전주비빔삼각'은 동물성분을 뺀 전주비빔밥 속에 콩불고기 고추장 볶음을 토핑했으며, '그레인볼로네제버거'는 밀단백으로 만든 쫄깃한 식감의 패티구이와 진하고 매콤한 볼로네제 소스의 조화가 돋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