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0 11:2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이벤트, 실적 발표, 신작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를 업데이트했고 이지현 넷마블엔투의 파트장이 ‘2022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에피소드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출시 3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네잎클로버' 이벤트와 '소원의 돌' 추가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고 앱스가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라이언게임즈가 자사의 '소울워커' 지식 재산(IP)를 활용한 새로운 전략 오토 배틀러 모바일 게임 '소울워커 러쉬'의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베스파가 모바일 RPG '타임디펜더스'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제공=넥슨)

◆'블루 아카이브' 업데이트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를 업데이트했다.

이벤트 스토리는 비약을 마시고 어린아이가 된 '산해경 매화원'의 교관 '슌'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귀여운 신규 캐릭터 '슌'과 '사야'를 만나 볼 수 있다. '키보토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발키리 경찰학교'를 새롭게 선보였다. 업데이트에서는 '발키리 경찰학교'의 '생활안전부' 소속 '키리노'를 추가했다. 이벤트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얻은 '거북버섯', '오죽순', '인형삼'을 이벤트 상점에서 '상급 기술 노트', '온전한 보이니치 사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수행해 인게임 재화 '청휘석', '크레딧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지현 파트장 (사진제공=넷마블)

이지현 넷마블엔투 파트장 '산업포장' 수상

이지현 넷마블엔투의 파트장이 ‘2022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장애인고용촉진대회'는 장애인 고용촉진에 기여한 사업주와 모범이 되는 장애인 노동자, 그리고 장애인 고용 업무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한 행사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이지현 파트장은 중증 청각장애인으로 조직의 개발 역량을 발전시키고 주변 동료를 업무 내외적으로 이끄는 리더십을 통해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았다. 2019년 넷마블엔투에 입사한 후 '모두의마블', '캐치마인드', '야채부락리' 등 주요 게임의 컨셉 원화를 맡았으며, 현재는 신작 프로젝트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담당하고 있다.

(사진제공=넥슨)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업데이트

넥슨이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에피소드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 내 적대 세력 '엘리시움 필하모닉'과 관련된 이벤트 에피소드 '사육제'의 1주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주요 등장인물 각성 SSR 사원 '마에스트로 네퀴티아'와 디펜더 SSR 사원 '모르스'를 추가했다. 각 캐릭터는 기간한정 각성 사원 '기밀채용'과 '카운터패스'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적 후열에 강력한 범위 피해를 입히고 적을 일시적으로 무력화시키는 재무장 SSR 사원 '합동수사 강소영'과 신규 함선으로 아군의 공격 속도와 치명타 피해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중장갑함 '코러스'를 선보였다. 외전 에피소드 '크로스로드'의 주역 인물 '주시영', '카린 웡'의 개인 스토리를 확인하고 각 사원의 전용 장비, '쿼츠'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종의 카운터케이스도 추가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300일 기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출시 3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300일 기념 접속 이벤트'를 통해 7일 동안 오후 12시부터 자정 사이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미지의 결정' 등 매일 다른 보상 제공하고 1일차와 7일차에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과 '오딘의 장신구 강화석'을 지급한다. 보상은 일반 등급부터 최대 전설 등급 장비에 사용할 수 있다. '300일 기념 핫타임' 이벤트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필드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 위해 인게임 재화인 '골드' 획득량을 높이고 18시부터 자정까지 사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출현 빈도수를 증가시켰다. '오딘' 공식 카페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오딘 속 300을 찾아라' 이벤트도 실시한다. ‘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네잎클로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네잎클로버' 이벤트와 '소원의 돌' 추가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

네잎클로버 이벤트는 내달 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공원에 존재하는 팜 삐에로를 돕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매 50분부터 10분간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회 10번의 탐색 기회를 활용해 남들보다 빠르게 더 좋은 클로버를 찾아야만 한다.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세잎, 네잎, 황금 네잎클로버 등을 찾을 수 있으며 습득한 클로버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황금 네잎클로버 상자에는 신규 세트 아이템인 클로버 크라운, 윙, 앵클릿 등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쿡앱스, 1분기 매출 235억

쿡앱스가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쿡앱스는 올해 1분기 매출 235억 원을 기록하며, 2021년 총 매출액의 40%를 1분기에 달성했다. 올해 1분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가 35%, '오늘도 던전'이 11%였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SSS등급 장비 추가 및 길드원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길드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며, 북미, 일본 및 유럽 국가의 유저 유입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2분기 이후로도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감성 방치형 RPG '포트리스 사가', 신작 퍼즐 게임 '조이의 여행' 등 다양한 장르의 기대작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대규모 채용도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러쉬' 사전예약

라이언게임즈가 자사의 '소울워커' 지식 재산(IP)를 활용한 새로운 전략 오토 배틀러 모바일 게임 '소울워커 러쉬'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소울워커 러쉬'는 캐릭터 카드와 서포트 카드를 이용하여 5X8 칸으로 이루어진 전장에서 전투를 벌여 승리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매력적인 '소울워커' 캐릭터와 중독성 있는 전략적 전투로 지난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CBT) 기간 동안 유저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용자들이 '소울워커'의 SD 캐릭터가 그려진 카드를 전장에 배치하면 '소울워커'의 캐릭터들이 나타나 자동으로 전투에 돌입하는 방식이며, 라이언게임즈는 캐릭터 전투 밸런스 및 소울 포인트 활용법 등을 지속적으로 개량해 '소울워커 러쉬'만의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소울워커 러쉬'는 오는 5월 내에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베스파)

'타임디펜더스' 출시

베스파가 모바일 RPG '타임디펜더스'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타임디펜더스'는 베스파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로, 2034년 도쿄라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개성 넘치는 영웅 캐릭터들이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시공을 넘나들며 세계를 수호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게임은 이용자가 70종의 영웅 캐릭터를 수집하고 영웅들의 8가지 클래스를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배치, 타이밍에 맞는 스킬을 구사하면서 다양한 전략을 요구하는 전투에서 승리하는 해야 하는 전략 RPG 게임이다. 일본의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풀보이스 영상과 베스파 특유의 감성이 담긴 매력적인 아트가 특징이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글로벌 출시 기념 선물로 SSR 영웅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티켓과 3000다이아, 500만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