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0 12:0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신세계 그룹이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6월 29일까지 아시아나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천-하와이 노선 단독 제휴 프로모션 '허니 홀리데이 인 하와이'를 진행하고 스타벅스코리아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 청년 및 희귀 난치성 중증 장애 아동을 위한 기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전달했다. 신세계까사가 '위아트'와 손잡고 지난 18일 까사미아 압구정점 동관 2층에 아트 컬렉션 전시 및 판매 공간인 '퍼니처 아트 갤러리'를 오픈했고 G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인스타, 블로그 등 SNS 쇼핑 영역으로 결제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이마트가 이마트 앱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선보이고 SSG닷컴이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아시아나항공, '허니 홀리데이 인 하와이' 프로모션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6월 29일까지 아시아나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천-하와이 노선 단독 제휴 프로모션 '허니 홀리데이 인 하와이'를 진행한다.

아시아나 항공권 발권 기간은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이며, 이 후 6월 29일까지 항공 출발일정에 따라 제공 받은 면세점 혜택 이용 및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하와이 여행 증가 추세에 맞춰 아시아나항공과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허니 홀리데이 인 하와이'는 아시아나 항공의 2인 특가 항공권과 함께, 신세계면세점이 제공하는 최대 200만원의 구매 할인 혜택과 현지 스냅사진 프로그램, 특급호텔 할인 등의 특별 혜택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이다. 아시아나항공에서는5월 11일에서 6월 29일 사이 하와이 항공권을 약 20% 할인된 특별가로 마련하고, 항공권 구매 고객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 오면 각종 혜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 면세점에서 최대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골드 멤버십을 제공함과 동시에 최대 20% 할인 혜택이 있는 블랙 멤버십 90일 체험권을 증정한다. 구매금액별 1만원부터 15만원까지 즉시 할인되는 제휴캐시 5종을 지급한다. 이 제휴캐시는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장애 청년과 아동 위한 기금 1억 전달

스타벅스코리아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 청년 및 희귀 난치성 중증 장애 아동을 위한 기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전달했다.

서울대치과병원점은 국내 최초로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의미를 담아 2020년 12월에 오픈한 매장으로, 매장 전체 인원 15명 중 절반이 넘는 8명의 장애인 파트너가 근무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의 모든 구매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재단장하며 체계적인 장애인 지원 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시작하며 2012년에는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해 장애 유형과 정도의 구분 없이 분기별 장애인 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위아트 '아트 갤러리' 오픈

신세계까사가 '위아트'와 손잡고 지난 18일 까사미아 압구정점 동관 2층에 아트 컬렉션 전시 및 판매 공간인 '퍼니처 아트 갤러리'를 오픈했다.

'위아트'는 미술작품 판매부터 관련 교육, 전시, 큐레이션, 컨설팅 등 그림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트 커머스 브랜드이다. 신세계까사는 협업을 통해 신세계까사만의 디자인 가구와 다양한 미술 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신을 구현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그림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보다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200여 점에 달하는 위아트 대표 작품을 전시, 판매하며, 작품과 함께 신세계까사의 다양한 가구를 함께 연출해 실제 생활공간에 배치했을 때의 분위기를 실제와 가깝게 느낄 수 있다. 전문 큐레이터의 일대일 아트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지마켓)

스마일페이, 'SNS쇼핑 간편결제 서비스'

G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인스타, 블로그 등 SNS 쇼핑 영역으로 결제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G마켓은 유디아이디가 운영하는 결제 솔루션 '페이앱'과 제휴를 맺고, 약 15만 여 개에 달하는 인스타, SNS, 블로그 쇼핑몰에서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는 2014년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SNS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도 간편하게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사업자의 경우 '페이앱' 서비스에 가입하면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와 함께 스마일페이를 별도 추가 계약 없이 결제 수단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연계 서비스인 SNS 쇼핑 플랫폼 '블로그페이'와 새롭게 출시된 쇼핑몰 솔루션 '프로셀'에서도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페이' 론칭

이마트가 이마트 앱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선보인다. 

'이마트페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이마트 앱 바코드 하나로 결제·혜택·적립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다.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PAY를 통해 서비스된다. 한 번의 '이마트페이'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e머니·신세계포인트·SSG MONEY 등 보유 포인트 사용, 쿠폰 적용 및 스탬프 발급, 신세계포인트·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참여 등 모든 혜택 적용이 가능해졌다. 오프라인 쇼핑에서의 결제 대기 및 복잡함이 최소화되고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페이'의 공식 오픈일은 5월 12일이며,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SSG닷컴)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

SSG닷컴이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4월 29일부터 SSG 푸드마켓 대표 상품 450종을 선정해 새벽배송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4월 20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건수는 320만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610만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315만명, SSG푸드마켓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장바구니 침투율은 30% 수준으로 이는 평균적으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10개 중 3개가 SSG 푸드마켓 상품임을 의미한다. SSG닷컴은 매월 평균 100종 이상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키웠다.  SSG닷컴은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