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1 13:3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사전예약, 파트너십 체결, 투자 소식이 전해졌다. 

'스토브인디'가 디볼버 디지털에서 퍼블리싱한 역공포게임 '캐리온', 액션게임 '디스크룸'을 출시하고 넷마블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 사회참여와 인식 개선에 앞장선다. 넥슨이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메이플 모멘트리' 이벤트 및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컴투스 그룹이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세력 전장 '부유도'를 업데이트했고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루텍스가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이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미국 게임 개발사 '플레이어블 월즈'에 1500만 달러를 투자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캐리온'·'디스크룸' 출시

'스토브인디'가 글로벌 인디 게임 전문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에서 퍼블리싱한 역공포게임 '캐리온', 액션게임 '디스크룸'을 출시한다.

'캐리온'은 실험체인 거대 촉수 괴물이 돼 비밀시설을 누비고 다니는 횡스크롤 액션 역공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작은 개체로 시작해 연구원과 군인을 처치 후 흡수해 크기를 키우며 시설을 장악해야 한다. 촉수 괴물이라는 독특한 캐릭터와 방향 제한이 없는 독특한 조작감, 신선한 소재가 특징이다. '디스크룸'은 톱날을 피해 최대한 오래 생존하는 액션 게임이다. 잘 짜여진 레벨 디자인과 난이도 조절 기능으로 누구나 쉽고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리온'과 '디스크룸' 정식 출시를 기념해 2개 타이틀을 각각 40%,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장애인 사회참여 앞장

넷마블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 사회참여와 인식 개선에 앞장선다. 

넷마블은 2008년부터 장애 학생의 교육 활성화와 여가 문화 다양화를 위해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지적 장애인을 위한 사립특수학교인 성베드로학교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립한 것을 비롯해 현재까지 총 35개를 개관했다. 넷마블을 체험관을 통해 PC, 모바일, 가상현실(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으로 장애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도 2009년부터 이어지고 있다.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권 교육용 동화책 '어깨동무문고'도 2014년부터 펴냈다. 2019년에는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확대 진행하기 위해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조인핸즈네트워크를 설립했다. 조인핸즈네트워크는 약 20여명의 중증장애인이 카페 바리스타, PC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19주년 맞이 이벤트

넥슨이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메이플 모멘트리' 이벤트 및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메이플 모멘트리는 멈춰진 모멘트리의 시간을 흘러가게 하기 위해 어린 쌍둥이 '리스'와 '엘리'를 성장시켜야 한다는 스토리 흐름에 따라 '리스와 엘리의 성장 일기', '쑥쑥 해피 플레이 타임!', '마법의 옷장', '익스트림 돌핀 파운틴', '파워 업! 쿠킹 컬렉션', '두더지 퇴치', '추억의 증표샵', '도전의 증표샵', '메소샵' 등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로 구성된다. 시작 퀘스트를 통해 19주년 이벤트 스킬을 획득,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에 따라 획득 가능한 ‘동심 포인트’를 모으면 '추억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동심 게이지가 채워지며 모든 칸이 채워질 경우 단계별로 공격 스킬 발동 및 추억의 증표가 지급된다. 6월15일까지 '추억의 증표' 이벤트 코인의 일일 획득량을 달성하면 '리스와 엘리의 성장 일기'의 도장을 1일 1회 지급하고, 이를 찍을 때마다 이벤트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는 포인트와 달성 보상을 교차로 제공한다.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

컴투스 그룹이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립뷰 마스크'는 앞부분이 투명 필름으로 제작된 특수 마스크로, 상대의 입모양을 보고 대화를 하는 청각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용품이다. 교육 과정을 받고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에게는 필수 학습교구로도 쓰이고 있다. 봉사활동에는 지난 한 달간 많은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청각장애 아동들에게 전달할 '립뷰 마스크'를 제작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각자 개인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배우자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단위 봉사자들도 많아 의미를 더 했다. 완성된 '립뷰 마스크'는 국내 최초 청각 장애 영유아 전문 언어 재활기관 '삼성소리샘복지관'에 전달됐으며, 선생님과 아이들이 서로 입을 보고 대화를 하는 구화 중심의 수업과 치료 상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블소', 부유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세력 전장 '부유도'를 업데이트했다.

'부유도'는 24 vs 24 세력전을 펼치는 통합 서버 전장 콘텐츠다. 요일별로 특정 시간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부유도에 입장하면 각 세력 지점으로 이동해 상대 세력과 필드 보스인 '대왕월석고룡'과 전투를 펼친다. '부유도'에서 상대 세력과 몬스터를 처치한 이용자는 '영기'를 획득할 수 있다. '영기'는 '홍문수 결정', '수호수 결정'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부유도' 퀘스트를 수행하면 '부유도 증표'를 얻는다. '부유도 증표'는 성 전수 재료인 '천광의 정기'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미르M' 사전예약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신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를 반영했으다.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를 선사한다. '미르M'의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카카오 사전예약, 네이버 사전예약,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는 강력한 혜택을 부여하는 '비천으로의 초대 패키지'를 지급한다. 카카오 사전예약 시에는 '미르M'의 주요 콘텐츠 ‘영물’을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추가 선물한다. 

(사진제공=루텍스)

◆루텍스,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 확대

루텍스가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확대한다. 

루텍스가 더 샌드박스 내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 경험을 구축, 소유, 수익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샌드박스 내부에 루텍스 '설립자 배지'보유자를 위한 아바타 장비를 구축하는 것이며 '설립자 배지'는 루텍스의 자체 토큰을 1000개, 12개월이상 스테이킹하면 받을 수 있다. 저스틴 루 루텍스의 CEO겸 공동 설립자는 "더 샌드박스는 가장 제작자 친화적인 도구와 게임 환경을 갖추고 있어 더 많은 게임 개발자와 창작자들이 샌드박스를 활용하여 차세대 메타버스 자산과 게임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어블 월즈에 1500만 달러 투자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이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미국 게임 개발사 '플레이어블 월즈'에 1500만 달러를 투자했다.

플레이어블 월즈는 MMORPG의 시초라고 평가되는 '울티마 온라인'과 2010년 디즈니가 인수한 게임 플랫폼 '메타플레이스' 개발자가 탄탄한 경력의 유명 개발자들과 함께 설립한 개발사다. 카카오게임즈는 2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리드했으며, 차별화된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개발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플레이어블 월즈는 오는 2023년 첫 클라우드 기반MMORPG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