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1 14: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유통업계에서는 프로모션, 신규매장 오픈, 신제품 출시, 이벤트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오뚜기가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타라버진 올리브유,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바질참치'를 출시했다. 골든블루가 지난 20일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고 AK플라자가 애경그룹과 함께 강원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에 나섰다. KGC인삼공사가 오는 5월 15일까지 '봄날의 그대에게,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전자랜드가 2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전자랜드 파워센터 NC해운대점'을 신규 오픈한다. 농심이 서울 신당동 소재 유명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면요리 간편식인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을 출시하고 던킨이 '블랙 도넛'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리씽크가 스마트폰을 흔들면 깜짝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리씽크 앱'을 내놓았고 공차코리아가 납작복숭아 신메뉴 3종을 판매한다. 가연이 봄날의 문화 이벤트를 실시하고 얍모바일이 전국 얍오더 제휴 우수 매장을 방문하여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응원하기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웅진식품이 '티즐 스파클링' 2종을 출시하고 세븐일레븐이 와인 전용 안주 브랜드 '와인&플레이트'를 론칭했다.서울신라호텔이 오는 5월 26일까지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하고 풀무원식품이 '디자인밀' 전용 모바일 앱을 오픈했다.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 '올리브바질참치' 출시

오뚜기가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타라버진 올리브유,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바질참치'를 출시했다.

올리브바질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꼽히는 참치에 건강하고 신선한 원료를 더해 풍미를 높인 제품이다. 고급어종인 황다랑어를 사용해 깨끗하고 담백한 맛을 냈으며,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향긋한 바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뚜기는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사전오픈에 이어 오는 25일부터 진행되는 본펀딩에서는 선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펀딩 이후에는 오뚜기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골든블루)

◆골든블루, '헌혈 캠페인'

골든블루가 지난 20일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방역 지침을 준수해 골든블루 부산 사무소가 위치한 해운대구 센텀 사이언스파크 빌딩 앞에서 진행됐다. 혈액 수급 불균형이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여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골든블루는 지난해부터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안정적인 혈액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AK플라자)

◆AK플라자, 산불 피해 복구 지원

AK플라자가 애경그룹과 함께 강원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에 나섰다.

AK플라자는 애경그룹 지주회사인 AK홀딩스, 그룹 화학 계열사인 애경케미칼과 함께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묘목을 기부한다. AK플라자는 연내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숲 조성 지역과 수종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임직원들과 식재 참여를 위한 자리도 마련한다. AK플라자는 원주점과 묘목 기부 조성금 마련을 위해 '2022 한 그루의 힘! 강원도의 힘!'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강원도의 유일한 백화점인 AK플라자 원주점이 주축이 되어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나아가 고객과 함께 피해 지역 복구에 힘쓰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제공=KGC인삼공사)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KGC인삼공사가 오는 5월 15일까지 '봄날의 그대에게,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 등의 인기제품에 대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여성 건강을 위한 화애락진의 '블루밍 에디션'을 선보인다. '화애락진 블루밍 에디션'은 갱년기 여성은 물론 40대 여성의 건강관리 대표 제품인 '화애락진'을 봄꽃 모티브로 디자인한 일러스트 패키지에 담은 시즌 한정 제품이다. '화애락진 블루밍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꽃 브랜드 '꾸까'의 꽃다발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5월 1일까지 카카오 '정관장 공식' 채널 회원에게 '1만원 누구나 쿠폰'을 제공한다. 정관장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쿠폰'의 혜택을 즉시 누릴 수 있고 5월 8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제공=전자랜드)

전자랜드, 'NC해운대점' 오픈

전자랜드가 2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전자랜드 파워센터 NC해운대점'을 신규 오픈한다.

전자랜드 파워센터는 여러 가지 가전을 직접 사용해보고, 브랜드별 비교 분석을 쉽게 할 수 있게 공간을 마련한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 매장이다. NC백화점 해운대점 지하 1층에 문을 여는 'NC해운대점'은 총 142평 규모로 다양한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PC·모바일·노트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IT가전존과 안마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건강가전존이 마련돼 있다. 더 안쪽에는 냉장고, 세탁기, 의류관리기 등 주요 가전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대형 주방가전존과 주요 제조사의 TV·사운드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TV존이 있다. 계절가전존, 소형 주방가전존, 청소기존 등이 준비돼 있다.

(사진제공=농심)

◆농심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 출시

농심이 서울 신당동 소재 유명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면요리 간편식인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을 출시한다.

금돼지식당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맛을 갖춘 식당에 부여하는 미슐랭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4년 연속 선정된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은 푹 끓인 김치로 맛을 낸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특징이다.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두부 등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던킨)

◆던킨, '블랙 도넛' 출시

던킨이 '블랙 도넛'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블랙 카카오 파우더를 활용해 신비로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블랙 카카오로 반죽한 링 도넛에 달콤한 블랙 초콜릿 코팅을 듬뿍 입힌 '블랙홀릭, 초콜릿·화이트 초콜릿 2종을 가득 채운 도넛 위에 쿠키 가루를 올려 바삭한 식감은 물론 한입에 두 가지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랙홀릭 쿠키앤크림'등 이다. 두 제품 모두 22일부터 던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리씽크)

'리씽크 앱' 출시

리씽크가 스마트폰을 흔들면 깜짝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리씽크 앱'을 선보였다.

앱에서는 리씽크 온라인몰과 동일하게 해외명품·패션, 디지털·가전, 액세서리, 가구, 건강식품 등 다양한 재고 상품을 살펴볼 수 있고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앱에 로그인한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리씽크만의 깜짝 딜인 '리플렉스'가 등장한다. 리플렉스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재고상품을 살 수 있도록 리씽크가 선보이는 할인혜택이다. 스마트폰을 흔들면 할인혜택이 등장한다는 부분에서 재미 요소까지 접목했다. 매일 해당되는 상품이 변경되며, 최대 10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공차코리아)

공차, '납작복숭아' 신메뉴 3종

공차코리아가 납작복숭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유럽에서 맛볼 수 있는 납작복숭아를 활용한 3종이다. '납작복숭아 블루밍 크러쉬', '납작복숭아 쥬얼리 밀크티', '납작복숭아 타르트 크러쉬' 등이다. 산미가 적고 과즙이 풍부한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에 공차만의 프리미엄 티와 다양한 토핑을 더해 공차만의 스타일로 탄생시켰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까지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납작복숭아 신메뉴 3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가연)

◆가연 '문화 이벤트' 실시

가연이 봄날의 문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연은 전시회 '팀 버튼 특별전' 티켓과 도서 '관계를 망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전'을 준비했다. '팀 버튼 특별전'은 '가위손', '찰리와 초콜릿 공장' 등 독특한 판타지 영화로 사랑 받는 감독 팀 버튼의 작품 전시다. '관계를 망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전'은 관계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상처받은 사람이 친밀한 관계를 맺는 법에 대한 이야기가 담겼다. 가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미혼남녀 총 25명에게 5월의 문화생활을 지원한다.

(사진제공=얍모바일)

◆'얍오더 덕후' 만들기

얍모바일이 전국 얍오더 제휴 우수 매장을 방문하여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응원하기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성공 응원금은 2월부터 약 두 달간 얍오더를 통해 발생한 주문 건수 100건을 돌파한 우수 매장 16곳을 대상으로 제공됐다. 얍오더 활용 주문 건수 1위를 기록한 피카커피는 올해 1월 말 매장 오픈과 동시에 얍오더로 디지털 전환을 이뤄낸 곳으로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에 위치한 대형 카페이다. 라크젠은 천안시 신부동에 위치한 일식집으로 단 3일 만에 목표 주문건수 100건을 돌파한 우수 매장이다. 얍모바일은 찾아가는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통해 얍오더 제휴 점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생 발전과 영업 활성화 방안을 함께 구체화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웅진식품)

웅진식품, '티즐 스파클링' 2종

웅진식품이 '티즐 스파클링' 2종을 출시한다.

'티즐 스파클링'은 상큼한 블렌딩티와 부드러운 탄산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상쾌한 청량감이 가득한 티스파클링 캔음료다. 다양한 티와 리얼 과즙의 상큼함을 담아냈으며 특히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제로 칼로리로, 건강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티즐 스파클링 피치우롱티'는 달콤하고 상큼한 피치우롱티에 가벼운 스파클링을 더해 기분 좋은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티즐 스파클링 유자그린티'는 새콤달콤한 유자그린티가 청량감있는 스파클링 속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맛이 특징이다. 티즐 스파클링 2종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와인&플레이트' 선봬

세븐일레븐이 와인 전용 안주 브랜드 '와인&플레이트'를 론칭했다.

'와인&플레이트'는 너트, 육포, 스낵 등 총 15종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상품은 '세븐셀렉트 바프스낵믹스', '세븐셀렉트 프리미엄믹스넛', '세븐셀렉트 한입쏙방울토마토', '치즈육포', '올리브브레드스틱', '치즈를품은스낵' 등이다. 상품별 소개 태그마다 상품 특징에 대한 안내와 함께 잘 어울리는 와인 항목도 명기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세븐일레븐은 4월MD추천와인도 판매하고 있다. '이달의 MD추천와인' 코너는 소믈리에 자격증을 갖춘 와인MD가 엄선해 추천하는 상품으로 매월 콘셉트에 맞게 그 달에 즐기기 좋은 와인들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대면 플라워 클래스' 재개

서울신라호텔이 오는 5월 26일까지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플라워 클래스를 소규모 모임으로 전환한다. 플라워 클래스는 최정상급 연예인과 유명인사의 결혼식 꽃 장식을 도맡아 온 신라호텔 플라워팀이 진행하는 만큼, 올해 유행하는 꽃꽂이 콘셉트를 배우고자 고객들로부터 매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플라워 클래스에서는 화이트 & 그린톤의 봄꽃과 허브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꽃을 활용해 나만의 하나뿐인 플라워 센터피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플라워 클래스는 '블루밍 모먼트' 패키지 이용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풀무원식품)

풀무원, '디자인밀' 모바일 앱 론칭

풀무원식품이 '디자인밀' 전용 모바일 앱을 오픈했다.

'디자인밀' 앱은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디자인밀'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존 회원은 앱 내 '이달의 식단', '나의 배송 캘린더' 기능을 통해 매일 바뀌는 식단 및 신메뉴를 확인하고 정기 배송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밀 제품 중 개인 맞춤 식단 추천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개인화 기능도 제공한다. '나의 맞춤 식단 찾기' 기능으로 개인의 영양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도록 했다. '디자인밀 앱 편애 이벤트'도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디자인밀' 앱을 이용하는 회원 전원에게 신제품 '300샐러드밀'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