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4.21 15:23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부모 대상 '동화구연지도사 2급 과정' 신청·접수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도민을 대상으로 4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청렴 홍보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청렴 홍보서포터즈는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경기도교육청 청렴 정책을 알리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청렴 정책과 공익제보 온·오프라인 홍보 ▲도교육청 콘텐츠 제작 참여 ▲청렴 문화 확산 홍보 콘텐츠 제작 분야로 전체 10팀 내외를 선발한다.

참여희망자는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 ‘청렴한 경기교육’에 공유된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지원 희망자는 청렴 홍보서포터즈 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업무 담당자 이메일(goeclea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활동 계획서의 적극성, 창의성, 성실도 등을 평가해 5월 말 도교육청 누리집과 지원자에게 문자로 모집・선정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경기도교육청은 4월 20일부터 5월 2일까지 남부·북부청사에서 13일 동안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를 받는다.

결산검사 대상은 도교육청 남부·북부청사 전 부서와 25개 교육지원청, 도교육청 직속기관이다.

성남, 광주하남, 부천, 여주, 포천 교육지원청 5개 기관은 주요 결산검사 대상 기관으로 검사위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현지검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검사위원은 도교육청 재정운영 전반을 확인하고 예산집행의 결산정리 등 재무 운영의 적법성, 적정성을 중심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검사 주요사항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 집행 ▲기금 ▲재무제표 ▲채권 ▲공유재산 ▲물품 등이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부모 대상 '동화구연지도사 2급 과정' 신청·접수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은 21일부터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동화구연지도사 2급 과정’ 참여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이 과정은 학부모를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도서관이 마련했다.

대상은 화성·오산 지역 초등생 학부모 가운데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 또는 학교 독서동아리 회원 등이다.

이번 과정은 5월 10일부터 7월 21일까지 모두 12회에 걸쳐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주요 내용은 동화구연에 필요한 이론과 실기 과정인 ▲동화구연 개념·역사, ▲각색, ▲동화구연 연기법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번달 21일부터 25일까지 자녀가 다니는 학교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과정을 마친 학부모는 9월에 진행하는 ‘인형극 실무 과정’을 거쳐 이듬해 1년 동안 학교를 찾아가는 인형극 순회공연과 도서 인형극 공연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