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2 10: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재능기부,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 팬데이를 진행한다.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이마트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UN지속가능발전목표 애니메이션의 한국어 더빙 시리즈 제작한다.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업데이트했고 위메이드가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팬데이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 팬데이를 진행한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이날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넷마블 프로야구 2022 팬데이'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게임 내 ‘나만의 선수’ 훈련 콘텐츠를 통해 포수가 제시하는 사인 순서를 기억해 정답을 맞춰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지난 20일 게임 이용자들과 사전 안내로 약속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이용자들이 느꼈던 불편과 건의사항을 취합해 게임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모두의마블', 이마트와 콜라보 업데이트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이마트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는 5월 5일까지 이마트 앱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진화 랜디'를, 5월 20일까지 '모두의마블'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진화 오반장'을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랜디'와 '오반장'은 각각 신세계 SSG 랜더스 마스코트와 SSG닷컴 이마트몰 대표 캐릭터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SSG닷컴에서 쓱마블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쓱배송 주사위 획득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또는 '슈퍼 프리미엄 카드팩 10장' 등을 선물한다. '모두의마블' 공식 카페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힌 이용자와 인게임 컬래버레이션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스카이박스석' 또는 '테이블 2인석' 등 야구장 티켓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소유진,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UN지속가능발전목표 애니 더빙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UN지속가능발전목표 애니메이션의 한국어 더빙 시리즈 제작한다.

배우 소유진이 재능기부했다. 퓨처랩은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UN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이해하고 생각해볼 수 있도록 올해부터 한국어 더빙 서비스를 시작한다. 선보인UN지속가능발전목표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지구촌 일원으로써 지구의 여러 문제에 관심을 갖고 주변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자신이 어떻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며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내용이다. 소유진은 홍보대사 활동과 기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해왔다. 그는 "아이들의 시선에서 지구의 문제를 보고,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로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신규 무기 MCX가 추가됐다. MCX는 빠른 연사 속도, 강력한 데미지가 특징이며, 총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강화형 소음기의 부착이 가능해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DSR-1, 석궁에도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더해졌다. '익스트림 BR' 모드에서 에란겔 맵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어몽어스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 vol.6도 공개했다. 클랜 시스템, 기존 모드 개선 등 게임플레이 환경 및 경험을 향상시켜줄 다양한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애니팡 매치-애니팡 블라스트위믹스 온보드

위메이드가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2009년 설립되어 애니팡 시리즈로 스타덤에 오른 한국의 대표적인 모바일게임 개발사다. 애니팡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출시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는 퍼즐, 육성 및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을 선보인 기술력과 1억 건이 넘는 다운로드로 축적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위믹스 플랫폼을 통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애니팡 매치'는 '애니팡4'를 위믹스 플랫폼과 이용자들에 최적화한 해외용 타이틀이다. '애니팡 블라스트'는 '애니팡 터치'를 위믹스 플랫폼 환경에 맞춰 개발했다. 같은 블록 2개를 맞추는 2매치 퍼즐 플레이를 적용한 빠른 전개와 함께 경쾌한 손맛과 그래픽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