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2 11:4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CJ그룹이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CJ제일제당과 SSG닷컴이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고 CJ온스타일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채널에 다양한 저탄소 메뉴를 제안하고 CGV가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 실황을 담은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를 오는 28일 단독 개봉한다.

(사진제공=SSG닷컴)

◆CJ제일제당-SSG닷컴 업무협약

CJ제일제당과 SSG닷컴이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인다.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하게 된다. '비비고', '햇반' 등 간판격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은 SSG닷컴에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이 사이트에서는 SSG닷컴 쓱배송·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알리기에도 나설 예정이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CJ온스타일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IF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CJ온스타일은 사용자환경(UI) 부문에 TV홈쇼핑 채널 플랫폼 디자인을 출품해 홈쇼핑사로써는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청자들에게 TV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고 플랫폼간 일관성 있는 감성을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TV화면에 모듈형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일방향 판매 중심일수 밖에 없는 TV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는 '라이브톡' 기능을 더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저탄소 메뉴' 제안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채널에 다양한 저탄소 메뉴를 제안한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달 경쟁력 있는 메뉴를 제안하는 '월간요리'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총 8가지의 저탄소 메뉴를 소개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5월부터 황태바지락칼국수, 우거지 콩비지탕, 고구마 시래기밥 등 친환경 재료에 기반하되 맛과 식감, 영양을 모두 고려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여왔다. 오는 5월에 소개할 메뉴는 열무 비빔밥이다. 제철 식재료인 싱싱한 열무와 다양한 채소의 조합으로 산뜻한 날씨에 어울리는 건강 메뉴다. 저탄소 메뉴 운영은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장을 대상으로 전개하는 '그린 저니 캠페인'의 일환이다.

(사진제공=CGV)

CGV, '킹키부츠 라이브' 개봉

CGV가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 실황을 담은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를 오는 28일 단독 개봉한다.

'킹키부츠 라이브'는 폐업 위기의 구두 공장을 물려받은 '찰리'가 하나부터 열까지 자신과 다른 '롤라'를 만나 80㎝ 남성용 부츠 ‘킹키부츠’를 제작하며 생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신디 로퍼가 작사∙작곡을 맡고, 최고의 배우이자 작가인 하비 파이어스틴이 각본, 브로드웨이 대표 연출가 제리 미첼이 연출해 2013년 3월 첫 공연을 올렸다. 이번에 개봉하는 '킹키부츠 라이브'는 19년 5월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 실황이다. '롤라'역에는 올리비에 어워즈 남우주연상 수상자인 '멧 헨리', '찰리' 역에는 배우 '킬리언 도넬리'가 맡았다. 토니어워즈 6개 부문, 올리비에 어워즈 3개 부문 수상에 빛나는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작품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