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2.04.22 16:54

철강 정책세미나 개최, 철강 관련 법안 발굴 등 추진

김병욱 의원. (사진제공=김병욱 의원실)
김병욱 의원. (사진제공=김병욱 의원실)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포항남울릉)은 21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2022년도 국회철강포럼 정기총회 및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공동대표인 김병욱 의원과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 연구책임 서동용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등 포럼 소속 국회의원을 비롯해 국내 주요 철강사 CEO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김병욱 의원은 개회사에서 “국제정세 불안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급등과 탄소중립시대 도래 등 철강업계가 풀어가야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며 “당면한 과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하는데 국회철강포럼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철강포럼은 올해 ▲제철·제강사업장 산업시찰 ▲미래 철강산업과 수소경제 발전 등 정책 세미나(3회) 개최 ▲철강 관련 법안발굴 및 제·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총회 직후에는 ‘한국 철강산업의 당면과제와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포스코경영연구원 고준형 원장의 초청강연이 진행됐다.

고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철강산업은 탄소중립 요구 가속화’ ‘공급망 불안 증폭’ ‘ESG 경영 요구 증대’라는 당면 과제에 직면했다”면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국가 인프라 구축 및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