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2.04.25 11:10
정세균 전 국무총리(왼쪽)와 최대호 안양시장 예비후보(오른쪽)의 모습.(사진제공=최대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정세균(왼쪽) 전 국무총리와 최대호 안양시장 예비후보가 손을 맞잡고 있다. (사진제공=최대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대호 안양시장 예비후보 후원회장을 맡았다.

안양시장 3선에 도전하는 최대호 예비후보는 25일 자신의 SNS에 정세균 전 총리가 보낸 축하 메시지를 공개했다.

정 전 총리는 메시지에서 “정계 입문 전 만난 최대호 박사는 당시 어려운 학생들에게 무료로 공부의 기회를 제공하고, 매년 장학생을 배출하는 따뜻하고 진심이 가득한 사람이었다”며 “그의 정계 입문을 독려했던 저는 지방정치에 대한 그의 신념을 엿보며 좋은 사람을 찾았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 4년 임기의 절반 이상이 코로나19 방역체제였는데도 최 시장은 안양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폭발적인 역량을 보여줬다”면서 “대한민국의 시대정신인 자치와 분권을 실현하고 모든 지역이 골고루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 데 최 시장이 더 큰 역할을 해줄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최 예비후보는 이날 “정세균 전 총리는 제가 정계에 입문할 때 모든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정치적 스승과도 같은 분”이라며 “시장으로 재직하면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때마다 방향을 제시하고 도움을 주셨다”라며 후원회장 수락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