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5 13:4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뷰티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지속성 주간 행사 소식이 전해졌다. 

아모레퍼시픽 헤라가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24H 롱웨어'를 판매하고 LG생활건강이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시행한다. 센텔리안24가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을 오는 26일에  선보이고 HLB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가 '올데이 선 케어' 3종을 내놓았다. 로레알코리아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로레알코리아 및 스타일난다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 주간을 진행했고 미래코스메틱이 오는 27일 오후 2시 와디즈를 통해 전면 리뉴얼한 '미래 쿠션'을 선보인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헤라,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출시

아모레퍼시픽 헤라는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24H 롱웨어'를 출시한다.

헤라가 2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얇고 균일한 발림성과 강력한 밀착력이 특징이다. 별도의 메이크업 도구 없이 손으로 펴 발라도 커버력, 지속력을 경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 크러쉬 공정을 거친 얇고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 속광을 섬세하게 살리고 미세한 주름과 모공까지 매끈하게 커버해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연출한다. 실키 핏 래스팅 구조는 하루 종일 수정 화장이 필요 없는 지속력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에는 기존 블랙 파운데이션에 없던 '19N1' 컬러를 새롭게 추가했다.

(사진제공=LG생건)

◆LG생건,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 시행

LG생활건강이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시행한다.

클린뷰티는 파라벤 무첨가, 플라스틱 포장재 저감, 비건 등과 같이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클린뷰티 트렌드를 지구환경, 건강, 과학과 상생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 개발하고자 클린뷰티 연구소를 설립했다. 클린뷰티 연구소는 화장품 포장재를 4R(Recycle·Reuse·Reduce·Replace)관점에서 연구하고 합성 원료를 대체한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개발하며 탄소 발생을 줄이는 워터리스 제형과 에너지 저감 공정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구 환경, 인체 건강, 정직한 과학, 이웃과의 상생 등 4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고 12개의 세부 항목별 가중치를 더해 정량화한 클린뷰티지수를 독자 개발했다.

(사진제공=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 출시

센텔리안24가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을 오는 26일에 출시한다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은 자외선 차단(SPF50+, PA++++), 미백, 주름개선 효과를 갖춘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품은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해 '광노화' 완화에 도움을 주며 햇빛 노출로 인해 생기는 인상주름, 색소침착, 넓어지는 모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열노화'의 원인이 되는 적외선도 동시에 차단해 피부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케어해준다. 선스틱 사용 시 무도포 대비 피부 온도를 2배 감소시키고, 1.5배 열차단 및 3배 열예방 효과로 피부 자극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됐다. 신제품에는 쿨링 선스틱 연구 끝에 새롭게 탄생한 '쿨링테카'가 1만ppm 함유되었고, 콜드브루 공법으로 100시간 저온 추출한 '쿨링병풀추출물'이 24만ppm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엘리샤코이)

◆엘리샤코이, '올데이 선 케어' 3종 출시

HLB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가 '올데이 선 케어' 3종을 출시했다.

'올데이 선 케어'는 순한 성분의 '올데이 마일드 선크림', 수분감 가득한 젤 타입의 '올데이 쉴드 선 젤', 메이크업베이스로 활용 가능한 '올데이 모이스처 선 에센스'까지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전 제품 모두 SPF50+ / PA++++의 자외선 차단지수 최고 등급 및 미백·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을 겸비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0’의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엘리샤코이는 공식 자사몰 및 SNS에 사다리 게임을 인용한 SUN MBTI 테스트를 전개했다. '올데이 선 케어' 3종은 엘리샤코이의 자사몰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로레알코리아)

◆로레알코리아, 지구의 날 맞아 '지속가능성 주간' 진행

로레알코리아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로레알코리아 및 스타일난다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 주간을 진행했다.

3일간 외부 연사의 강연과 로레알코리아 및 스타일난다 임직원의 사례 공유 및 팀 별 도전과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첫날은 '우리의 환경적 책임'을 주제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로레알코리아 대표이사, 신지은 난다 대표 등의 기조 연설과 함께 방송인이자 세계자연기금(WWF)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타일러 라쉬의 기후 위기에 대한 강연이 펼쳐졌다. 2일차에는 '재활용과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테라사이클, 버려진 화장품으로 그림을 그리는 업사이클링 작가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3일차에는 '우리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로레알코리아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대한 사례를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사진제공=미래코스메틱)

와디즈서 '미래 쿠션선보여

미래코스메틱이 오는 27일 오후 2시 와디즈를 통해 전면 리뉴얼한 '미래 쿠션'을 선보인다.

미래 쿠션은 컬러 연구만 8년을 몰두한 미래코스메틱의 대표 제품이다. 수많은 개인의 피부 톤을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여섯 개의 시그니처 컬러를 도출하고, 여기에 발림성과 커버력 겸비한 쿠션이다. 2015년 유럽에 진출하여 13개국에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누적 판매가 13만 개에 이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와디즈 펀딩에서는 톤핏쿠션, 남자쿠션, 태닝쿠션 등 다양한 수식어를 보유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좋은 기록을 낼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최다 펀딩을 한 사람에게 60만 원 상당의 구찌 파우치, 2위에게는 애플 에어팟 3세대를 제공할 방침이다. 5만원 상당의 미래 메이크업 제품, 샤넬 루쥬 코코밤 등 풍성한 사은품을 마련했으며, 펀딩 후 지지 서명을 한 사람 모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