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5 15:5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유통업계에서는 피크닉 굿즈 출시, 모델 선정, 신제품 출시, 인재영입, 인사시스템 개편 소식이 전해졌다.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 출시를 기념해 피크닉 굿즈 2종을 선보이고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꽃 케이크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케이크 등 다채로운 제품을 내놓았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단백질 전문브랜드 '마이밀'의 전속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발탁했고 오비맥주 '한맥'이 '한식엔 한맥' 프로모션을 펼친다. 네스프레소가 마스터 오리진 '파푸아뉴기니' 커피를 한정판으로 판매하고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을 오픈했다. 리본즈가 우수 인재 영입과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국순당이 프랑스 론 지방의 와인명가 '가브리엘 메프르'의 부티크 와인 브랜드인 '로라스'를 독점 론칭한다. 무신사가 회사의 빠른 성장 속도에 발맞춰 임직원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무신사다운' 조직 문화 강화에 나서고 프레시지가 해양수산부와 협업한 '어촌마을' 밀키트 신제품 '감태 오일 파스타'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이 브랜드 통합 기념으로 5월 한 달간 '둘이 만나서 반값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오뚜기가 기존 제품 대비 지방 함량을 40% 줄인 가벼운참치를 출시했다. 진로가 출시 3년 동안 누적 판매 10억병을 돌파했고 쿠팡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상생기획전'을 연다.

(사진제공=배스킨라빈스)

◆배라 '피크닉 굿즈' 2종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 출시를 기념해 피크닉 굿즈 2종을 선보인다.

굿즈는 '사랑에 빠진 외계인 피크닉 매트', '컬러체인징 리유저블 컵 세트' 등 2종이다. '사랑에 빠진 외계인 피크닉 매트'는 4월 이달의 맛과 함께 탄생한 캐릭터 '딸기 소녀'를 연상케 하는 붉은색과 하얀색 조합의 체크무늬 디자인으로 봄의 감성을 표현했다.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하며, 별도의 파우치 없이 휴대할 수 있는 일체형 매트로 편의성을 더해 피크닉 준비를 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15도 내외의 차가운 음료를 담으면 음료가 담긴 부분의 색이 변하는 '컬러체인징 리유저블 컵'도 출시했다. 레드, 민트, 오렌지, 핑크 4가지 컬러의 대용량 컵(710㎖)과 리드, 스트로우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바, '가정의 달' 선물세트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꽃 케이크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케이크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생화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꽃 장식과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메시지 픽으로 케이크를 장식해 화려한 비주얼과 선물의 가치를 높인 꽃 케이크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과 레제르 크림이 조화로운 딸기 바닐라 케이크 위에 생화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린 장미 장식을 더한 '핑크 바닐라 케이크',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꽃말을 가진 아네모네 장식과 3가지맛의 베리크림이 조화로운 베리 생크림 케이크 '핑크베리 케이크', 상큼한 레몬시트와 고흥 유자크림이 어우러진 레몬유자 케이크 위에 노란 수선화 장식을 올린 '레몬 유자케이크' 등이다.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릭터 케이크에 아기자기한 캐릭터 장난감을 올려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케이크 제품도 출시한다. 

이준호 (사진제공=대상라이프사이언스)

이준호 '마이밀' 모델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단백질 전문브랜드 '마이밀'의 전속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발탁했다.

2008년 짐승돌 '2PM'의 멤버로 데뷔한 이준호는 탄탄한 근육질의 바디라인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MBC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운동은 물론 연기 연습까지 빼놓지 않는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 주목을 받은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3040세대에게 마이밀의 건강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밀'은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한단백질 섭취를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제공=오비맥주)

'한식엔 한맥프로모션

오비맥주 '한맥'이 '한식엔 한맥' 프로모션을 펼친다.

'한식엔 한맥' 프로모션은 한식 전문가 이원일 셰프와 함께 한맥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식을 선보이는 '한맥한상 프로젝트'일환으로 기획됐다. 음식에 착 감기는 부드러운 탄산감과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인 한맥은 한식 고유의 맛과 향을 높여주고 과하지 않은 쌉쌀한 맛이 여러 양념과도 잘 어울려 한식과 최적의 궁합을 자랑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28일부터 2주간 홈플러스 서울 동대문점, 잠실점, 강서점, 인천 간석점에서 진행된다. 한맥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인 '한맥 워터저그',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DIY 스티커', 이원일 셰프가 직접 개발한 '한맥콤 간장소스', 신선 육류제품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한맥 워터저그는 3.4ℓ의 실용적인 사이즈에 최대 36시간까지 보냉력을 유지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맥 워터저그는 오비맥주의 공식 굿즈 사이트인 '치얼스앤굿스'에서구매 가능하다.

(사진제공=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파푸아뉴기니' 커피

네스프레소가 마스터 오리진 '파푸아뉴기니' 커피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파푸아뉴기니'는 높고 험한 지형으로 알려진 파푸아뉴기니 섬의 비옥한 토양과 기후에서 자란 아라비카 품종을 습식 가공한 스페셜티 커피다. 자연 발효의 시간을 거쳐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과육을 제거한 '파푸아뉴기니' 커피는 서늘한 고산지대에서 이틀간 발효된 후 습식 가공된다. 이를 통해 커피 체리의 풍부한 과일향이 더욱 돋보이는 커피가 탄생한다. '파푸아뉴기니'는 스페셜티커피협회(SCA) 산하의 비영리 기관인 커피퀄리티인스티튜트(CQI)로부터 최상의 품질을 인정 받아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임을 공식 인증 받았다. 오리지널(에스프레소 40㎖)과 버츄오(시그니처 230㎖)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파푸아뉴기니'에서는 커피 본연의 향과 벨벳 같이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추출 후 차갑게 보관했다가 마시면 '파푸아뉴기니'의 풍부한 과일향과 더불어 산미와 로스팅향을 더욱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교촌치킨)

◆교촌치킨, '웅진플레이도시점'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을 오픈했다.

'웅진플레이도시점'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내 입점했다. 파도 풀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허니순살, 레드순살 등 순살치킨 메뉴를 판매한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편의성은 더욱 높였다. 치킨과 즐길 수 있는 웨지감자, 치즈볼, 꽈배기 등 사이드 메뉴도 함께 마련했다. 치킨에 빠질 수 없는 맥주 메뉴도 판매한다. 교촌 수제맥주 3종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맥주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생맥주부터 편리한 캔맥주까지 준비해 방문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사진제공=리본즈)

리본즈, 인재 영입

리본즈가 우수 인재 영입과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 

리본즈는 명품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명품 구매와 중고 거래, 렌탈 서비스까지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명품 렌탈 서비스 '렌트잇'은 전년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커머스(리본즈 스토어)와 중고 명품 사업부(리본즈 빈티지) 역시 1분기에 좋은 성과를 나타냈다. 작년에는 10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30억 이상의 렌트용 명품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 리본즈는 업계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우수한 인재도 영입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번개장터 플랫폼 사업본부장 출신 한승훈 이사를 CSO로 영입했다. 

(사진제공=국순당)

국순당, '로라스'론칭

국순당이 프랑스 론 지방의 와인명가 '가브리엘 메프르'의 부티크 와인 브랜드인 '로라스'를 독점 론칭한다. 

가브리엘 메프르는 1936년 프랑스 론 지방의 지공다스 지역에서 설립된 와이너리로 론 지역 전체에 걸쳐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로라스'는 가브리엘 메프르가 프랑스 론 지역의 최고 와인메이커로 평가받는 '필립 캄비'와 합작해 만든 와인이다. 론 지방에서도 에르미타주, 크로즈 에르미타주, 꽁드리유 등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진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를 선별해 필립 캄비 스타일의 양조 및 숙성 방식을 통해 만들었다. 와인 라벨에 와인이 생산된 지역의 스토리를 그림으로 담아 와인의 특성뿐만 아니라 와인에 대한 스토리를 이해하기 쉽도록 표현했다.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인사 시스템 개편

무신사가 회사의 빠른 성장 속도에 발맞춰 임직원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무신사다운' 조직 문화 강화에 나선다. 

무신사는 오는 5월 1일부터 본질에 집중하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을 도입한다. 재택근무는 주 2회를 기본으로 하되, 부서별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임직원 각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 시간을 선택하는 '자율 출근제'를 확대 운영한다.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출근해 점심 시간을 제외하고 8시간 근무 후 퇴근하는 방식이다. 이는 사무실 출근 외에 재택근무 시에도 적용된다.  몰입해서 일하는 만큼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리후생 프로그램도 신설됐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4시간만 근무하는 '얼리 프라이데이'가 대표적이다. 또한 임직원의 정신적·심리적 안정을 위한 '멘탈 헬스 케어서비스'도 신설했다. 무신사는 '단체상해보험'도 5월부터 새로 도입한다.

(사진제공=프레시지)

프레시지, '감태 오일 파스타'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가 해양수산부와 협업한 '어촌마을' 밀키트 신제품 '감태 오일 파스타'를 출시했다.

'어촌마을' 밀키트는 지역 어촌의 특산물을 활용한 간편식을 개발해 어민들의 신규 소득원 창출을 지원하는 상생 협력 사업이다. '감태 오일 파스타'는 충청남도 서산시 중앙리 해안가에서 채취한 감태를 주재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듬뿍 담아낸 각종 채소와 함께 바다향을 가득 머금은 감태 특유의 감칠맛과 폭신한 식감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미니스톱, '반값 데이'행사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이 브랜드 통합 기념으로 5월 한 달간 '둘이 만나서 반값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약 50가지 대표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통합 기념 상품으로 '짝꿍삼각김밥' 2종과 '한마음비빔밥'을 출시한다. 양사를 대표하는 즉석식품과 인기 상품을 롯데, 우리, 하나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한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개발된 상품인 짝꿍삼각김밥은 '직화돼지갈비&고추장불고기', '햄참치마요&참치김치볶음밥'으로 구성됐다. '한마음비빔밥'은 두 브랜드가 함께 출시하는 만큼 달걀 프라이를 2개 담아 의미를 더했으며, 기존 상품 대비 중량을 30% 늘려 푸짐하게 구성했다.해당 상품은 오는 26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오는 5월 4일부터는 미니스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 '가벼운참치' 출시

오뚜기가 기존 제품 대비 지방 함량을 40% 줄인 가벼운참치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라이트스탠다드, 더마일드, 김치찌개용, 고추, 채소 등 5종으로 선보인다. 라이트스탠다드는 기존 마일드참치에서 기름을 한 번 더 줄인 것이 특징이다. 김치찌개용은 비법 김치찌개 소스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고추와 야채는 100g 당 지방 함량 3g 미만의 저지방 식품이다. 가벼운참치는 기름을 따로 버릴 필요가 없다. 건강을 위해 기름을 줄인 대신 야채즙, 조개엑기스 등을 더해 참치 맛을 더했으며, 오뚜기 50년 소스 노하우를 담은 특제 소스로 가미형 참치 맛을 더욱 끌어올렸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진로' 10억병 팔렸다

진로가 출시 3년 동안 누적 판매 10억병을 돌파했다.

진로는 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2021년에는 전년 대비 약 5% 판매량이 늘었다. 가정용 제품이 약 37% 성장했다.홈술족을 겨냥한 팩소주와 페트소주는 전체 가정 판매의 약 17%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판매도 전년동기대비 약 8% 증가하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유흥용 제품은 약 10% 성장하며 유흥 시장 회복의 신호를 알렸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일상생활 속에서 진로 브랜드를 체험하는 마케팅 활동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두꺼비 캐릭터 협업 등이 예정돼 있다.

(사진제공=쿠팡)

◆쿠팡, 상생기획전 개최

쿠팡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상생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은 쿠팡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협력해 선보이는 소상공인 로켓배송 할인 기획전으로 2022년 연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쿠팡과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풍부한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400여 개 업체, 4천100여 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쿠팡은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면과 SNS 등을 통한 전폭적인 마케팅도 지원한다. 기획전 참여를 원하는 쿠팡 로켓배송 거래중인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를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매월 사업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