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6 11:0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CJ그룹이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CGV가 5월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 콘텐츠를 공개했고 CJ제일제당은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을 통해 발굴한 '푸드 업사이클링' 사업의 전문 브랜드 '익사이클'을 론칭했다. CJ프레시웨이가 글로벌 게임사 '크래프톤'과 손잡고 '뉴배 팡콘' 팝콘을 출시했고 CJ올리브영이 27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형식의 채용 설명회 '테크 밋 업'을 개최한다. CJ온스타일의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 가득'가 유명 디저트 카페 읍천리382와 '읍천리 미숫가루'를 출시했다.

(사진제공=CGV)

CGV, 5월 콘텐츠 라인업

CGV가 5월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 콘텐츠를 공개했다. 

5월 4일 4DX. 스크린X, 4DX스크린, IMAX로 개봉하는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예매 시작과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4DX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순간들을 모션 체어를 통해 속도감을 부여하고, 주인공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 효과는 진동으로 표현해 관객들로 하여금 4DX 관람의 진가를 느끼게 한다. 스크린X로 관람하면 좌, 우, 정면 스크린을 활용해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표현해 새로운 공간감과 몰임감을 체험할 수 있다. CGV 단독 개봉작도 기대를 모은다. 오는 27일 개봉하는 '몬스터 아카데미'는 천재들과 몬스터들이 보여줄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어린이날을 맞아 극장을 찾은 가족단위 관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5월 11일에는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 주연의 K-샤머니즘 영화 '엄마'가 개봉한다. 한국 고유 정서인 '한'을 주제로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결합해 개성 있는 스릴러물을 탄생시켰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익사이클'

CJ제일제당은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을 통해 발굴한 '푸드 업사이클링' 사업의 전문 브랜드 '익사이클'을 론칭했다. 

'익사이클'은 익사이팅과 푸드 업사이클을 조합한 용어로 '즐거운 업사이클 문화를 만든다'는 비전이 담겼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깨진 조각쌀과 콩 비지가 60% 함유된 고단백 영양 스낵으로, 처음부터 '식품 부산물로 뭔가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지속가능성(ESG) 차원에서 기획됐다. 한 봉지에 계란 한 개 분량의 단백질과 바나나 두 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담겼으며, 담백한 오리지널과 매운맛의 핫스파이시 두 가지 종류이다. '단짠 스낵'의 바삭함을 즐기면서 단백질 영양도 함께 챙길 수 있다. 특히 포장재는 쓰고 버린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적 가치를 더 높였다. 다음달 9일까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소비자를 만나며, 올 하반기 정식으로 MZ세대 등이 많이 찾는 유통채널에 입점해 판매처를 늘려갈 계획이다.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뉴배 팡콘' 출시

CJ프레시웨이가 글로벌 게임사 '크래프톤'과 손잡고 '뉴배 팡콘' 팝콘을 출시했다.

'뉴배 팡콘'은 크래프톤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뉴스테이트 모바일' IP를 접목한 상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하면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25g의 소포장 팝콘이다. 맛은 CJ프레시웨이가 개발한 '화이트블라썸'으로, 고소한 팝콘에 옥수수와 화이트체다 시즈닝이 더해져 ‘단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포장 디자인에는 '뉴스테이트 모바일' 캐릭터가 마치 팝콘을 던지는 듯한 이미지를 입혀 재미를 더했다. '뉴배 팡콘'은 '+350 힐박스'와 함께 CJ프레시웨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다.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또는 단체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식당, 기업 등 다양한 고객사에도 공급하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테크 밋 업' 개최

CJ올리브영이 27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형식의 채용 설명회 '테크 밋 업'을 개최한다.

채용 설명회는 채용 플랫폼 '원티드'의 유튜브 채널에서 27일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올리브영이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개발 직군 대규모 공개 채용을 맞아 기획했다. 설명회에는 올리브영 디지털사업본부에서 개발 조직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주요 리더들이 세션별 연사로 직접 나선다. 김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비롯해 클라이언트 개발, 플랫폼 엔지니어링, 트랜잭션 개발, 디스커버리 개발, 코어시스템 등을 담당하고 있는 리더들이 출연해 캐주얼 토크 형태로 조직의 역할과 사업 비전, 기술 과제, 인재상 등을 소개한다. 실무 개발자들과 함께 올리브영의 조직 문화와 복지제도 등 지원자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을 나눌 계획이다. 참여자들은 사전 질의뿐만 아니라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질문하며 소통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라이브 채용 설명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오하루 '읍천리 미숫가루' 론칭

CJ온스타일의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 가득'가 유명 디저트 카페 읍천리382와 '읍천리 미숫가루'를 출시했다.

읍천리382는 대구에 본점을 둔 디저트 카페로 미숫가루 메뉴가 유명하다. 전통 제조 방식을 따라 옛 미숫가루의 구수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읍천리 미숫가루는 오는 28일 오후 4시 30분 CJ온스타일에서 생방송으로 첫 소개된다. 구매 시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28일 하루 동안 서리태 맷돌 두유, 국내산 맛밤 등 오하루 자연가득 상품을 2회 혹은 10만 원 이상 구매 시 4만 원 상당의 유기농 새싹보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