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6 14:0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유통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할인, 친환경 경영, 디자인 상 수상, 캠페인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리바트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동 가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현대백화점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종이 영수증 발급 '제로화'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2022 배민신춘문예'가 당선작을 발표했고 롯데제과가 '스위트 에코'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제너시스 BBQ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매사추세츠주 노스 퀸시, 캘리포니아주 월넛 등에 매장을 열고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라스베이거스 메인스폰서로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bhc치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늘은 어른이날'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그재그'의 여름 휴가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16배 이상 급증했다.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매장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허닭이 '스팀 닭가슴살볼' 4종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광클절'의 5일 동안 주문고객이 엔데믹 이전 대비 2배 증가했고 해피콜이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를 내놓았다.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MZ세대를 응원하는 '굿잡 캠페인'을 전개하고 크라운제과가 상큼한 파인애플을 담은 새콤달콤 여름시즌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제공=현대리바트)

◆리바트 '유아동 가구 할인'

현대리바트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동 가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리바트는 유아동 가구 전문 브랜드 '리바트 키즈' 주요 시리즈 인기 제품 72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는 다음달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진행한다. 리바트 키즈 시리즈는 3세부터 7세까지 사용하는 유아용 가구인 뚜뚜, 꼼므, 프렌즈 아이, 톨키즈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겨냥한 학생용 가구인 로넌, 꼼므주니어 등 총 6개다. 리바트 키즈 유아용 가구는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해 노랑, 분홍, 파랑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색채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어린이 손에 닿는 모서리 부분은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해 안전하게 디자인했다. '뚜뚜 키즈책상의자 세트'(19만9000원), '톨키즈 라운드 서랍옷장'(35만원), '꼼므주니어 각도조절 책상'(29만3000원),' 로넌 슈퍼싱글 침대 프레임'(24만3000원) 등이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 '친환경 경영'

현대백화점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종이 영수증 발급 '제로화'에 나선다.

상품 구매시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만 발급해, 연간 480톤 규모의 탄소 배출을 절감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전국 16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8개 아울렛 등 전국 24개 전 점포에서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고객이 상품 구매시 H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는 경우 종이 영수증 발급은 중단되며, 현대백화점 통합 멤버십 'H포인트'나 현대백화점 앱을 통해서 전자 영수증만 제공된다. 적용 대상은 H포인트 회원이며, 연내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H포인트나 현대백화점 앱이 설치되지 않아 전자 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앱 설치 메시지 발송,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의 장점 설명을 통한 참여 유도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배민신춘문예 대상은?

배달의민족 '2022 배민신춘문예'가 당선작을 발표했다. 

올 배민신춘문예엔 '역대 최다'인 53만 편이 응모됐다. 우아한형제들은 26일 2022 배민신춘문예 대상에 '다 져도 괜찮아 -마늘-'을 선정했다. 중의적 표현으로 풋! 하는 웃음을 주면서 동시에 기분 좋은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다. 최우수상으로는 '보란듯이 문어줬어 -타코야끼 사장님-', '맞았는데 틀렸다니 그게 무슨 말이야 -동그랑땡-' 두 편이 선정됐다. '이 둘은 만나기 전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민트초코-'(우수상)와 같이 민트초코를 소재로 하거나, 탕수육 찍먹(소스 찍어먹기)·부먹(부어먹기), 깻잎 논쟁 등 온라인에서 이슈가 됐던 음식을 소재로 한 시가 많았다. '꾸덕!과 좋아요! -로제 파스타-'(우수상), '떡상하면 안되는데 -떡집사장-'(우수상)과 같이 대중적으로 관심이 높은 소재에 대해 중의적으로 표현한 시도 웃음을 자아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65일 배민자유이용권(배민 할인쿠폰 2만원권 365장)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2명에겐 한 달 배민자유이용권(2만원권 30장), 우수상(10명)엔 일주일 배민자유이용권이 혜택으로 주어지며, 입상자(20명)에겐 2일치 배민자유이용권이 지급된다.

(사진제공=롯데제과)

◆'스위트 에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롯데제과가 '스위트 에코'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스위트 에코'는 롯데제과의 ESG 경영 실천 활동 중 하나로 친환경 패키징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제품 포장재의 편리한 분리배출, 잉크 저감화 및 인쇄 방식 변경, 친환경 재질 사용,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패키지 적용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롯데제과는 포장재의 분리 배출을 쉽게 하기 위해 빼빼로 등 종이 갑으로 되어 있는 제품 패키지를 쉽게 접을 수 있도록 양쪽으로 뜯는 선을 마련하거나 자일리톨껌 등 용기에 사용된 라벨, 스티커 등을 떼기 쉽도록 방식과 재질을 변경했다. 수십 종의 제품에 화려하고 눈에 띄는 색상과 디자인 요소들 대신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거나 인쇄 도수를 대폭 줄였다. 가나초콜릿에는 버려지는 카카오 부산물을 원료로 한 포장재를 사용하기도 하고 패키지를 다른 놀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패키지를 고안하기도 했다.

(사진제공=BBQ)

◆BBQ, 미국 매장 잇따라 오픈

제너시스 BBQ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매사추세츠주 노스 퀸시, 캘리포니아주 월넛 등에 매장을 연다.

BBQ는 57개국에 진출했으며 오는 2025년까지 세계 5만개 점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드라마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BBQ 치킨이 노출됐고 넷플릭스 등을 통해 세계인이 한국식 치킨을 알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BBQ는 작년 7월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 전세계에 불닭 알렸다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라스베이거스 메인스폰서로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삼양식품은 콘서트 기간 동안 불닭 홍보 부스를 열고 관객에게 불닭볶음면을 소개했다. 총 4일간 4만명의 관객들이 다녀갔으며, 팬들은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 축하 및 방탄소년단 멤버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관객들은 오는 7월 미국 출시를 앞둔 하바네로 라임 불닭볶음면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제품은 오는 5월 2일 완공을 앞둔 밀양공장에서 생산된다.

(사진제공=bhc치킨)

◆bhc '댓글 이벤트'

bhc치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늘은 어른이날'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SR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접속 후 어른이지만 어린이날에 가족과 친구, 또는 나 혼자 즐기고 싶은 bhc치킨 메뉴와 추천하는 이유를 본 이벤트 게시판 내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4일 BSR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상품권을 증정한다. bhc치킨은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의 대표 메뉴와 콤보 시리즈 및 치즈볼 등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가맹점 매출 증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제공=지그재그)

◆지그재그, 여름 휴가 준비 한창

'지그재그'의 여름 휴가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16배 이상 급증했다. 

3월과 4월 지그재그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 휴양지에서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으면서도 화려함까지 놓치지 않는 '맥시 원피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배(682%) 가까이, 다양한 패턴과 세련된 핏으로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랩 원피스' 거래액은 3배(217%) 증가했다. 평년보다 빠르게 더워지는 날씨와 더불어, 해외 입국자 격리 해제로 2년만에 자유로운 해외 여행이 가능해지며 많은 사람들이 한 발 앞서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치웨어 수요가 늘어나며 여름 휴가로 바다나 수영장을 찾는 사람들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영복' 거래액이 전년 대비 15배(1492%) 이상 눈에 띄게 늘었으며, 비키니와 래쉬가드 거래액도 각각 689%, 1058% 증가했다. 동서식품이 친환경 업사이클링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동시식품)

◆'맥심 플랜트' 4주년 사은품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매장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맥심 플랜트에서 제조한 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맥심 플랜트에서 사용한 커피 마대자루를 재활용해 만든 코스터를 증정한다. 이벤트에서 증정하는 코스터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파울로앤수니'와 협업한 친환경 제품이다. 실제 사용한 커피 마대자루를 10단계의 섬세한 공정을 거쳐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코스터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맥심 플랜트는 지난 2018년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오픈했다. 지난 4년간 약 70만명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사진제공=허닭)

허닭, '스팀 닭가슴살볼' 출시

허닭이 '스팀 닭가슴살볼' 4종을 출시했다.

'스팀 닭가슴살볼'은 건강도 간편하게 챙기는 것을 선호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에 따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닭가슴살 제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스팀 닭가슴살볼'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한 입 크기 사이즈의 볼 형태로 빚은 후 스팀 오븐 공법으로 조리한 제품으로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품당 135~140㎉로 열량 부담이 적고, 최대 18 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가벼운 한 끼부터 간식, 반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화끈한 매운맛에 달콤함을 추가한 '고추맛 닭가슴살볼', 데리야끼 소스에 불고기맛 양념, 표고버섯을 더해 달콤짭쪼름한 '데리야끼맛 닭가슴살볼', 알싸한 마늘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마늘맛 닭가슴살볼', 카레와 스위트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카레콘 닭가슴살볼' 총 4종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자사몰인 허닭몰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주문고객 2배

'대한민국 광클절'의 5일 동안 주문고객이 엔데믹 이전 대비 2배 증가했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지난 2020년 이후 매회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 제공, 5000억 원 규모의 행사 물량을 준비해 선보이며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행사 5일 만에 주문건수 90만 건을 돌파했으며, 방문자수는 엔데믹 이전 평균 대비 25%, 주문고객은 2배 증가했다. 명품·잡화와 패션, 뷰티 주문건수도 10~40% 증가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고객들의 외출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야외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해외여행권, 최고급 리조트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TV홈쇼핑에서는 여름철 외출 수요를 겨냥해 패션, 잡화 등 '얼리버드'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행사는 오는 5월 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제공=해피콜)

해피콜,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출시

해피콜이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엑슬림' 시리즈는 해피콜의 초고속 블렌더 브랜드로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16만대, 누적 매출 4100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혁신적인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 등 이전에 없던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 개선된 컨테이너, 최고 사양의 성능 등을 갖추며 '엑슬림' 시리즈보다 한 단계 진화했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에는 해피콜 최초이자 국내 최초로, 재료의 양을 자동으로 감지해 알맞게 갈고 섞어주는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이 적용됐다. 컨테이너에 바나나, 당근, 샐러리 등 재료를 넣고 본체 전면의 S(스마트)버튼을 짧게 터치하면 재료의 무게에 맞춰 알아서 블렌딩을 마무리해 준다. 오토 블렌딩 모드의 아이콘에 맞춤 설정을 저장하는 '나의 메뉴 만들기', 커스터마이징한 수동 모드 설정을 되풀이할 수 있는 '이전 메뉴 반복', 사고 방지를 위한 '잠금 모드' 등 편의와 안전을 위한 기능이 더해졌다. 신제품에는 미니 뚜껑과 뚜껑 감지 장치 등 기능이 개선된 '스마트 컨테이너'가 포함됐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과 네이버, 롯데ON, 홈앤쇼핑,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필굿, '굿잡 캠페인'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MZ세대를 응원하는 '굿잡 캠페인'을 전개한다.

필굿은 사회생활 속 즐거움과 애환이 담긴 사연을 공모하는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는 5월 8일까지 진행된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 필굿 공식 인스타그램, 트위터 계정에서 댓글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필굿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연은 작가 '이십오일(25일)'과 협업해 재미있는 일러스트 이미지(짤)로 제작된다. 작가 이십오일은 일상 속 희로애락을 단순 명료한 그림체와 재치 있는 멘트로 담아내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일러스트 이미지는 6월에 출시될 필굿 굿즈인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에 삽입될 예정이다.필굿은 오늘날 MZ세대의 모습을 반영한 애니메이션 영상도 필굿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사진제공=크라운제과)

크라운 '새콤달콤 파인애플맛' 출시

크라운제과가 상큼한 파인애플을 담은 새콤달콤 여름시즌 에디션을 출시한다.

새콤달콤 특유의 기분 좋은 신맛과 달착지근한 파인애플의 조합은 12년만이다. 파인애플이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고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좋다는 점도 고려됐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구연산이 풍부해 무더운 여름철 활력을 채워주는 디저트 과일로 환영 받는다.12년만에 돌아온 새콤달콤 파인애플맛은 한층 더 달달하면서도 새콤해졌다. 입안에 침이 고일 정도로 진한 신맛을 파인애플의 달달함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름시즌 더운 날씨에 잠시라도 청량감을 듬뿍 느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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