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7 10:2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뷰티업계에서는 뷰티페어 개최, 콜라보, 프로모션,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쿠팡이 자사 뷰티데이터랩과 화장솜 제조 업체 신세대가 진행한 협업 뷰티 캠페인 배경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이 선케어 제품 3종을 내놓았고 아모레퍼시픽의 려가 28일 GS홈쇼핑에서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 '뷰티 페어'를 열고 페리페라가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 지베르니가 '올리브영 데이'를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고 닥터포헤어가 '폴리젠 바이오-3 샴푸'를 선보였다. 닥터올가가 '프리미엄 병풀 콜라겐 크림 마스크'를 출시했고 리더스코스메틱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0일까지 리더스 공식 온라인 몰에서 선물세트 1+1, 최대 90%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쿠팡, 중소기업 협업 '스킨핏 화장솜' 출시 영상 공개

쿠팡이 자사 뷰티데이터랩과 화장솜 제조 업체 신세대가 진행한 협업 뷰티 캠페인 배경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지난 2월 사람 피부결과 유사하면 잘 찢어지지 않는'스킨핏 타입 화장솜'을신세대와 함께 출시했다. 고객의 눈 높이가 높고 취향이 자주 변하는 뷰티 시장 특성상 중소업체는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안성준 신세대 대표는 "쿠팡이 배송과 고객관리까지 다 해주기 때문에 제품 개발에만 신경을 쓰면 돼 대형업체와 대등하고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게 됐다"며 "쿠팡을 통한 성장으로 앞으로 더 많은 제품을 생산하고 직원 고용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기술력 갖춘 중소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7일부터 진행한 '함께 만들어요'의 주제는 ‘미스트’였다. 오투네이쳐가 출시한 '쿨링 타입 미스트' 제품은 4월 4일부터 24일까지 쿠팡에서 사전 예약 한정판매를 진행했으나, 기간이 끝나기도 전에 물량이 완판됐다. 

(사진제공=LG생활건강)
(사진제공=LG생활건강)

◆피지오겔, '선케어 3종' 출시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이 선케어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사용자의 피부 타입, 활동 범위, 자외선 노출 환경 등을 고려한 성분이나 제형이 추가로 적용된 게 특징이다. 'DMT UV 썬스크린(SPF50+/PA+++)'은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피지오겔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 적용 포뮬러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줘 자외선 차단은 물론 건조한 피부를 케어해준다.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민감성 피부 대상자 적합성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을 완료했고 가벼운 세안만으로 세정 가능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의 '레드 수딩 AI 에어리 썬 멀티밤(SPF50+/PA++++)'은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 시 활용하기 좋다. 톤업 효과를 더한 크림 타입의 '레드 수딩 AI 톤업 썬스크린 베이지(SPF50+/PA++++)'는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뉴트럴 베이지 색상으로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해준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려 블랙샴푸, GS홈쇼핑서 선봬

28일 GS홈쇼핑에서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를 선보인다.

GS홈쇼핑 방송은 론칭 기념 단독 구성 및 방송 중 혜택 증정으로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의 30년 염모 기술력과 40년 탈모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한 려 블랙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일시적 새치 커버 효과는 물론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토탈 솔루션 제품이다. 려 블랙 샴푸는 영구 염모제에 사용되는 산화제 및 영구 염모 성분을 포함하지 않으며, 흑삼화 인삼, 검은콩, 갈근(칡뿌리) 등의 한방 유래 성분과 특허출원 새치 커버 성분이 함유된 블랙토닝이 사용할수록 새치를 누적 코팅시켜 일시적 새치 커버 효과를 준다. GS홈쇼핑 구성 패키지로는 샴푸(543㎖) 3개 세트에 특별 추가 구성으로 트리트먼트(110㎖) 2개 세트가 제공되며, 샴푸(543㎖) 6개 세트 구매시 트리트먼트(110㎖) 4개를 증정하는 더블 구성 세트도 마련됐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뷰티페어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 '뷰티 페어'를 연다.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총 50여 개 국내외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는 설화수, 헤라, 에스티 로더, 키엘, 오휘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주요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이크업쇼도 재개한다. 판교점에서는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1층 디올, 나스, 입생로랑 각 매장에서 뷰티 메이크업쇼를 열고, 1층 중앙광장에서는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다음달 5일부터 12일까지 조 말론 런던 기프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다음달 26일부터 29일까지 1층 광장에서 디올 메이크업 쇼를 연다.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H-뷰티 페어 참여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20만·4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금액대별 10%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뷰티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 80여 종도 마련했다. 에스티로더 '갈색병 50㎖ 세트', 조르지오 아르마니 '투고 쿠션 세트', 비오템 '아쿠아 모이스춰라이저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사진제공=페리페라)

◆페리페라-오뚜기, 콜라보 컬렉션

페리페라가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 

페리페라와 오뚜기 콜라보의 컨셉은 '컬러 맛집 펠스토랑'이다. 콜라보 제품으로는 페리페라 베스트 제품인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잉크 무드 매트 틴트', '잉크 더 벨벳', '잉크 브이 쉐딩', '잉크 블랙 카라', '오일 캡쳐 쿨링 파우더'등 총 6종이 출시된다. 콜라보 제품의 용기 및 단상자는 오뚜기 캐릭터와 메인 컬러인 '오뚜기 레드', '오뚜기 옐로우', '빈티지 크림' 배색을 적극 활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의 컨셉이 돋보이는 그래픽 요소도 더해 눈길을 끈다. 콜라보는 호수·컬러명에 페리페라만의 위트와 감성을 담아내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제공=지베르니)
(사진제공=지베르니)

◆지베르니 '올영 데이' 프로모션

지베르니가 '올리브영 데이'를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리브영 데이'는 올리브영의 인기 품목을 일정 기간 멤버십 대상으로 더 큰 할인율로 선보이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지베르니는 50시간 컬링 지속력을 자랑하는 밀착 아이템 '지베르니 밀착 픽싱 마스카라' 1+1 기획세트를 22% 할인된 혜택으로 선보였다. '밀착 픽싱 마스카라'는 인체공학적인 초승달 모양의 브러쉬가 속눈썹을 밀착시켜, 뭉침 없는 강력한 컬링력을 자랑한다. 워터프루프 포뮬러로 흐트러짐 없는 C컬을 유지하며 유분과 수분, 땀에도 강력하다.

(사진제공=닥터포헤어)

◆닥터포헤어, '폴리젠 바이오-3 샴푸' 출시

닥터포헤어가 '폴리젠 바이오-3 샴푸'를 선보였다.

'폴리젠 바이오-3 샴푸'는 P&K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4주 사용 후 모발 빠짐이 약 91.4% 감소한 결과를 보여 탈모 증상 완화 기능을 확인 받았다. 두피 강화 특허 성분과 줄기세포배양액추출물을 함유해 두피 진정 및 탄력 개선, 뿌리 볼륨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회 사용만으로도 모발 단백질이 약 239% 개선된 것을 보였으며, 펌 및 염색모를 활용한 샴푸 200회 테스트에서도 지속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제품은 조밀하고 탄탄한 거품으로 뛰어난 세정력을 선사할 뿐 아니라, 은은한 허브향으로 상쾌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닥터올가)

닥터올가 '프리미엄 병풀 콜라겐 크림마스크' 출시

닥터올가가 '프리미엄 병풀 콜라겐 크림 마스크'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병풀 콜라겐 크림 마스크'는 자연 유래 성분 100%의 3중 식물성 콜라겐을 함유한 마스크팩이다. 콜라겐 꽃이라고 불리는 금화규 추출물, 홍삼 추출물 및 식물성 콜라겐 하이드롤라이즈드 익스텐신까지 3가지의 콜라겐 성분을 담았다. 병풀추출물이 66.22% 함유되어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알파-비사보롤 및 아데노신 성분이 주름 개선은 물론 미백 케어를 도와준다. 보습감이 높은 크림 제형으로 피부 속까지 영양감을 전달해 준다. 닥터올가 공식 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제공=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1+1' 기획전

리더스코스메틱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0일까지 리더스 공식 온라인 몰에서 선물세트 1+1, 최대 90%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리더스 대표 상품인 카밍 바이오틱스, 퍼스트 샷 에센스 스틱, 더마티브 크림, 콜라겐 기초 15종 세트를 1+1, 1+2, 90% 할인 등 파격 구성과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5명에게 20만원 상당의 고급 스킨케어권도 증정한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핵심성분으로 피부 진정과 피부 코어 강화에 도움을 주는 3단계 맞춤 케어 '카밍 바이오틱스 스킨케어 세트'는 에센스 워터, 앰플, 크림마스크 본품 3종과 미니어처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으로 판매한다. 쓱싹 바르기만 하면 2초 만에 간편하게 탄력과 미백을 관리할 수 있는 2초 완성 '퍼스트 샷 에센스 스틱 스페셜 에디션 2종은 함께 사용 시 시너지 효과가 폭발하는 에센스 스틱과 퍼스트 샷 액티브 에센스 30㎖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이지 컨트롤'과 '토닝 컨트롤'을 각각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스킨케어 '리더스 프레스티지 캐비어 콜라겐 EX 기초 15종'도 스킨, 로션, 아이크림, 앰플, 크림 등 15종 본품 구성을 90% 파격 할인가인 6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