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7 14:2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얼리 액세스, 채용,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오는 28일부터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하고 넥슨이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와 '페이스플레이'의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27일 신규 클래스 '팔라딘'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 RPG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아크'를 향한 새로운 여정이 펼쳐지는 신규 대륙 '엘가시아'와 엘가시아에 위치한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을 업데이트 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 캠페인 'NC PLAY'가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골든 브로스' 얼리 액세스

넷마블이 오는 28일부터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다.

얼리 액세스는 4월 28일부터 4주간 필리핀 마켓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은 프리 세일에서 획득한 NFT 코스튬 착용 후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얼리 액세스 한정 포인트인 eGBP를 지급한다. 해당 포인트는 정식 론칭 후 게임 토큰인 GBC와 교환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 오픈을 기념해 27일 바이낸스 NFT 마켓에서, 28일에는 공식 브랜드사이트 내 큐브 마켓에서 각각 프리 세일을 실시한다. '골든 브로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쉽고 간결한 게임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집중 채용

넥슨이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와 '페이스플레이'의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

집중 채용은 신규개발본부 채용 전용 페이지를 통한 간편 지원과 빠른 검토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자유 양식의 지원서를 제출하면 24시간 이내 서류 합격 여부를 안내함으로써 지원자의 시간적 부담을 줄인다. 모집은 백엔드·서버·클라이언트 등 게임 프로그래머, 프론트엔드 기획, AI 리서치·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게임기획, 영상제작, 프론트엔드 디벨롭먼트 엔지니어 등 총 14개 포지션에서 진행되며,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서류 접수는 오는  5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서류 결과 발표 이후 채용 절차는 지원자 일정과 직군 별로 상이하며, 모든 전형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엘리온 '팔라딘'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27일 신규 클래스 '팔라딘'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팔라딘'은 선지자 메타트론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마나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는 이들로부터 하스를 보호해야 한다는 투철한 신념을 가진 클래스다. 오라를 활용해 상황에 따라 공격 스킬 또는 서포트 스킬을 극대화하여 아군을 보호하는 수호자이자 적을 공격하는 징벌자로 상황에 따른 전략적 운영이 가능하다. '엘리온'의 '팔라딘' 출시를 기념하여 역대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늘부터 5월 25일까지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하여 45레벨을 달성하면 전설 등급 상의와 하의를 지급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가로 46레벨을 달성하면 해당 클래스의 전설 등급 12강 무기와 함께 특별한 스타일의 의상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아크'를 향한 새로운 여정이 펼쳐지는 신규 대륙 '엘가시아'와 엘가시아에 위치한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을 업데이트 했다.

'엘가시아'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질서의 신'인 루페온이 만든 대륙으로 루페온을 섬기는 종족 '라제니스'들이 살아가고 있는 곳이다. 엘가시아는 아이템 레벨 1460을 달성한 이후 방문할 수 있다. 공중에 떠있는 것이 특징으로 라제니스들이 세운 대도시 '아리안오브'를 비롯해 신을 모시는 '필레니소스 산', 신들의 축복을 받은 '헤스테라 정원' 등 다양한 신규 지역에서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엘가시아에서의 모험을 통해 65종의 신규 업적, 5종의 신규 칭호, 신규 카드, 2종의 신규 악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NPC들과 호감도를 쌓고 특별한 퀘스트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엘가시아에서는 로스트아크 특유의 던전 연출의 정수를 담은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도 플레이 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NC PLAY',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엔씨소프트 브랜드 캠페인 'NC PLAY'가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NC PLAY는 미디어 아트, 폰트, 소설, 웹툰 등 다양한 예술 장르와의 융합을 통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엔씨(NC)의 브랜드 캠페인이다. 엔씨(NC)는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국내 작가진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단편소설 프로젝트 'NC FICTON PLAY'로 디지털 캠페인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인스타그램 플랫폼의 AR로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소설 속 문장들을 직접 찾아보고 재해석하는 새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월 열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는 게임 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NC TYPE PLAY' 프로젝트가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