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8 13:4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롯데그룹이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롯데호텔 월드가 저층부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다음달 1일 그랜드 리오프닝하고 롯데칠성음료가 '별빛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한다. 롯데가 28일 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2022 롯데 HR포럼'을 개최하고 롯데면세점의 명품을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뷰티 예능 '랜선뷰티'가 다음달 4일 케이블TV '케이스타'에서 첫 방송되고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당 함량을 낮춘 단백질 음료인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를 출시한다.

(사진제공=롯데호텔 월드)

◆롯데호텔 월드, 재개관

롯데호텔 월드는 저층부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다음달 1일 그랜드 리오프닝한다.

롯데호텔 월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의 일환으로 전 객실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재질의 객실 키카드를 다음달 1일부터 호두나무 재질로 전면 교체한다. 신규 객실은 4가지 객실 타입으로 총 244실이다. 객실 타입은 일반,  캐릭터, 레지덴셜, 온돌스위트로 구분된다. 캐릭터 룸을 기존 30실에서 52실로 대폭 확대했다. '카카오프렌즈 룸'은 패밀리 트윈 룸 18실과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스위트 룸 2실로 구성했다. 롯데호텔 월드 1층 로비에서는 8월까지 '카카오프렌즈 조형물'도 전시된다. 롯데호텔 월드는 호텔이 장기생활 공간으로 주목받는 최근의 트렌드에 주목해 레지덴셜 객실을 도입했다. 그랜드 리오프닝을 기념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6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한 '35주년 셀러브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개관 당일인 다음달 1일에는 선착순 35세트 한정으로 '35주년 바우처'를 35만원에 판매한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별빛 청하 스파클링'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별빛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한다.

청하 신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2011년 '청하 드라이'를 선보인 이후 10년 만이다. 신제품은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7도로 청하 특유의 깔끔한 풍미와 화이트 와인 특유의 섬세한 탄산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밤하늘의 별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탄산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제품 모델로는 가수 겸 배우인 김세정을 발탁했다. 모델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제품과 잘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롯데)

◆'롯데 HR포럼' 개최

롯데가 28일 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2022 롯데 HR포럼'을 개최한다.

'롯데 HR포럼'은 매년 국내외 롯데 계열사의 인사∙노무∙교육 담당자들이 모여 그 해 가장 중요한 인사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포럼은 '딥 다이브 인투 피플:사람은 명품이다' 주제로 사람에 대한 깊은 공감과 몰입에 대해 다룬다. 기업의 성장 원동력 '사람'을 관심 대상으로 바라보며 사람 중심의 건강한 조직운영에 대해 논의한다. 구성원 삶에 가치를 부여해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방안도 모색한다.송용덕 롯데지주 부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성춘 서울대 교수와 김기찬 카톨릭대 교수가 각각 사람 중심의 기업에 대해 강연한다. 안세진 호텔군 총괄대표는 문제해결과 가치창출을 위한 인사 역할을 강조한다.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보통신의 HR시스템과 케이스를 공유하는 시간도 준비했다. 롯데그룹 HR 담당자가 참석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연다. 실시간 온라인 중계도 병행해 600여 명이 참가한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 명품 세븐일레븐서 판매

롯데면세점의 명품을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앱을 통해 롯데면세점의 내수통관 면세품을 특가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28일 롯데면세점과 '신규고객 유입과 상품군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2일부터 모바일앱 내 '롯데면세명품' 코너를 신설하고 발리, 제냐, 토리버치, 마크제이콥스 등 명품 브랜드 30품목을 최대 50% 할인 특가 판매한다. 모든 상품은 롯데면세점이 보증하는 100% 정품이며, 수입통관 절차를 완료하여 고객들이 별도 출국 과정 없이 편하게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구입한 면세품은 고객이 지정한 배송지로 2~3일 내에 무료 배송된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랜선뷰티' 방송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뷰티 예능 '랜선뷰티'가 다음달 4일 케이블TV '케이스타'에서 첫 방송된다.

내달부터 총 8부작으로 진행되며, 매회 셀럽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주제에 맞는 이슈 상품, 뷰티 관련 트렌드와 정보를 소개한다. 방영 기간 동안 롯데홈쇼핑 TV방송 프로그램 중 특별 편성된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 '랜선뷰티'에서 소개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랜선뷰티'는 21년차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을 비롯해 스카이이앤엠 소속 배우 박은혜,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 원장이 함께한다. 첫 방송은 배우 이세은이 게스트로 출연해 '범접불가 방부제 미모, 기초정리, 피부표현'을 주제로 뷰티 정보를 공유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사진제공=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당 함량을 낮춘 단백질 음료인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를 출시한다.

기존 이지프로틴 초코 대비 당 함량을 약 77% 줄인 제품이다. 설탕 없이 이소말토올리고당으로 건강하지만 진한 초코우유맛을 구현했다. 파스퇴르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한 고품질 우유 단백질 20g을 한 팩(250㎖)에 가득 담았다. 평소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4000㎎함유됐다. 식이섬유는 섭취 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적당하다. 지방 함량 1g 이하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국제산림협회(FSC) 인증 받은 친환경 멸균 패키지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뚜껑이 달려 있어 여러 번 나누어 먹기에도 편리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