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9 09:2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기부 소식,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혜택 가득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사신 델론즈'와 시나리오 시즌3 서장 '황혼의 그림자'를 업데이트했고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두 번째 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웹예능 콘텐츠 '밀리추리' 1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캐릭터 및 장비 '교환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 크래프톤이 2022년 첫번째 매칭 그랜트 기부를 진행했고 넷이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에서 신규 이벤트 '엘론드의 예지의 필터'를 오는 5월 4일까지 실시한다. 아이템베이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추억의 룬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엔돌핀커넥트가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의 신규 BI 및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에서는 '월광 영웅'의 획득이 더욱 용이해지도록 소환 시스템이 개편되며 '장비 제작 마일리지'도입, 기여도 통합 등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변화가 이뤄졌다. 새로운 심연 콘텐츠인 '심연 도전 모드'가 추가되고 '펫' 등급이 5성까지 확대됐다. 이용자들이 원하는 월광 영웅을 선택하여 소환할 수 있는 '커스텀 신비 소환'이 진행된다. 추가 선택을 원하지 않는 경우 필요한 영웅 1종씩만 선택하여 소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비 소환'의 영웅 로테이션도 개선됐다. 이용자들이 필요한 장비를 원활하게 획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장비 관련 편의성도 개선됐다. '모험'콘텐츠에도 변화가 진행됐다. 심연 콘텐츠에 전략성을 더해 난이도가 향상된 '심연 도전 모드'가 추가되고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펫'의 등급이 5성까지 확장되어 즐길 거리도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사진제공=위메이드)

◆'미르4' 갤럭시 스토어-원스토어 이벤트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혜택 가득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친구 초대 이벤트 및 최대 100% 페이백 이벤트 개최한다. 5월 5일까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게임에 친구를 초대하면 '미르4'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최대 5명까지 친구를 초대하고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미르4' 결제 시 25% 확률로 결제 금액의 최대 100%를 삼성전자 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 멤버십 가입 사용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 또는 삼성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로 결제하는 경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원스토어에서는 30일까지 SKT, KT 통신사를 사용하는 '미르4'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원스토어 이벤트 배너 이벤트를 실시한다. 원스토어 실행 후 게임 추천 탭에서 '두근두근 어떤 쿠폰이 나올까?' 상단 배너를 클릭하면 선착순으로 '미르4'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20%, 30% 게임 할인 쿠폰 1종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2'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사신 델론즈'와 시나리오 시즌3 서장 '황혼의 그림자'를 업데이트했다.

'심연의 사신 델론즈'는 세븐나이츠의 일원으로, 공격형 영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강력한 딜러이다. 적에게 '사형선고'라는 표식을 부여할 수 있으며, '사형선고' 상태가 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어 PvP 콘텐츠에서 큰 활약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시나리오 시즌3의 서장 '황혼의 그림자'는 카타스트로프와의 전쟁 후 아스드 대륙의 평화를 위해 떠나는 렌 일행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람들의 실종 소식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러 간 렌은 예상하지 못한 인물과 마주치게 되는 등 세븐나이츠2의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신규 PvP 콘텐츠 '태그매치'도 선보인다. 3개의 방어팀을 편성하여 태그매치 방식으로 진행되며, 매 시즌마다 영웅과 펫의 종류를 제한하는 규칙을 두어 전략적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복 스킬을 가진 신규 전설 플러스 펫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 신규 전설 플러스 장비 '빛나는 파멸의 갑옷'이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업데이트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두 번째 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진화된 프레스티지 스킨을 비롯, 전시 및 명품 업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프레스티지 스킨은 기존의 금색 크로마 느낌에서 탈피, 하이 패션 느낌의 프레스티지 2.0으로 재해석된다. 신규 일러스트가 도입되는 등 프레스티지 스킨의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작업도 이어진다. 최초로 등장할 프레스티지 2.0 스킨은 ‘달을 삼킨 세나’로, 12.8 패치 기간 중 추가될 예정이다. 전리품 전시 이벤트 보상 획득은 이벤트 캡슐을 열어 보상 단계를 올리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캡슐은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특정 개수에 도달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명품 상자 역시 오픈한 개수에 따라 신화 정수와 스킨 파편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사진제공=넥슨)

◆서든어택 '밀리추리' 공개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웹예능 콘텐츠 '밀리추리' 1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밀리추리'는 장동민, 오킹, 에이전트 H 등 6명의 출연진이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단서를 찾아가며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밀리터리 콘셉트의 웹예능이다. 우승자는 상금 1000만 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서든어택' 인게임 캐릭터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4편으로 구성된 '밀리추리'는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공개된다. 지난 28일 공개된 첫 회차에는 외딴 곳에 모인 출연진이 미제사건을 접하고 단서를 추리하며 사건 전말을 풀어나가는 모습이 담겼다.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로 최종 우승자 예측에 성공한 시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우승자 이름이 새겨진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 및 군번줄, 우승자 '서든어택' 캐릭터, 치킨 및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캐릭터 및 장비 '교환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

'유료 성도석'으로 픽업 진행 시 사용 가능했던 캐릭터 및 장비 ‘교환 시스템’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픽업 진행 횟수에 따라 '교환 포인트'를 적립하고, 해당 포인트를 모아 캐릭터 및 장비를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된다. '교환 포인트'는 각각의 픽업 이벤트마다 고유하여 다른 픽업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없다. 이용자는 '별의 가루'를 이용해 상점 내 ‘별의 가루 상점’에서 캐릭터 및 장비 아이템, 육성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한정 캐릭터 '★5 파도 타는 왕자 라젤트'를 포함한 4성 캐릭터 2종, 3성 캐릭터 1종을 새롭게 추가하고, 오는 5월 6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구성원, KAIST 기부

크래프톤이 2022년 첫번째 매칭 그랜트 기부를 진행했다.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 5민랩의 구성원 중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부 졸업생 17명이 참여하여 총 1억 원의 기금을 약정했다. 발전 기금은 전산학부 학생회 및 동아리 지원, 전산학부 지정기금, 전산학부 건물 증축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를 제안한 이상헌 크래프톤 엔지니어는 "KAIST 재학 시절 선배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고, 이제 도움을 후배들에게 돌려줘야 할 때라 생각해 매칭 그랜트 기부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류석영 KAIST 전산학부 교수는 "모교와 후배를 생각하는 선배들의 마음이 기부의 선순환을 이끌어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넷이즈게임즈)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 이벤트

넷이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에서 신규 이벤트 '엘론드의 예지의 필터'를 오는 5월 4일까지 실시한다.

'엘론드의 예지의 필터'는 넷이즈 게임즈에서 자체 제작한 반지의 제왕 AR 필터 오픈을 기념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 사용 유저를 대상으로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을 홍보하고, 유저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AR 필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에서 'LOTR RISE TO WAR'로 검색 또는 인스타그램 앱 전용 페이지 링크를 선택하면 된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용자의 머리 위로 간달프와 프로도, 아라곤, 사루만, 심지어 골룸에 이르기까지 반지의 제왕을 상징하는 영웅 및 인물들이 룰렛처럼 돌아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랜덤한 확률로 주요 캐릭터의 모습이 머리 위에 떠오르며 이를 캡처한 필터 영상을 '반지의제왕전쟁의시작', '반지의제왕모바일'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물로 업로드하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넷이즈는 10명을 추첨해 간편 결제시스템 페이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추억의 룬 뽑기' 이벤트

아이템베이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추억의 룬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미션 별로 지급된 뽑기권으로 룬을 선택해 아이템베이 마일리지, 할인쿠폰 등 1등부터 9등까지의 상품 중 1개를 랜덤으로 수령 가능하다. 뽑기권은 아이템베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등에서 출석 체크 시 1일 1개, 거래 완료 1건당 2개, 신규 가입 5개 등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꽝없는 추억의 룬 뽑기' 프로모션은 4월 29일부터 5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아이템베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베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돌핀커넥트)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 BI 공개

엔돌핀커넥트가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의 신규 BI 및 일러스트를 공개했다'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는 매치3 퍼즐에 타워 디펜스를 접목시킨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캐릭터 수집형 퍼즐RPG로, 네이버웹툰 '어글리후드'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게임이다. 지난 2월 14일부터 원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게임에서는 드물게 80일 간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용래 엔돌핀커넥트 대표는 "한국은 물론 글로벌 게임 유저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는 게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