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4.29 11:5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유통업계에서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 업무협약,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와 손잡고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신사 스탠다드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슬랙스 랩'을 오픈한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추진한 문화기술 프로젝트 '지구를 살리는 어둠'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됐고 CGV가 강남구청과 협업해 강남대로에 미디어 플랫폼 'G-LIGHT'를 운영한다. 대상 종가집이 태백농협·강릉농협과 지역농산물 거래 및 유통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신라면세점이 5월 내국인 대상 고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코웨이가 정수기 수질검사 결과를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모바일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고 이디야커피가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하와이안 스퀘어피자', '불닭 고구마 스퀘어피자' 2종을 출시하며 스퀘어피자 라인업을 확대했다. 풀무원다논이 메가커피와 협업해 '그릭요거 망고놀라'를 내놓았고 더벤티가 커피 신메뉴 'Nice Meet COFFEE' 4종을 판매한다. 할리스가 홀케이크 2종을 출시하고 국순당은 5월 1일 진행되는 '종묘대제'에서 '예담'이 제향 의식의 종헌례 제주로 사용된다고 발표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싱글 오리진 원두(200g) 신제품을 선보이고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쥬라기월드'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와 손잡고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8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쥬라기월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쥬라기월드:도미니언'은 오는 6월 1일 전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개봉 예정인 영화다. 행사 기간 중 사운즈 포레스트에는 쥬라기 굿즈 90여 종을 판매하는 상품존과 공룡 모형과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실제 공룡을 만난 듯한 느낌을 주는 3D 동상 서클 존 등이 운영된다. 더현대 서울을 대표하는 3300㎡ 규모의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에 공룡 모형들로 구성된 쥬라기월드 콘텐츠를 접목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스타필드)

◆스타필드, 'iF 디자인상'

신세계프라퍼티가 추진한 문화기술 프로젝트 '지구를 살리는 어둠'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됐다. 

'지구를 살리는 어둠'은 관람자가 QR코드로 에너지 절약 미션을 수행하면 미디어 스크린에 대자연이 살아나는 모습을 표현한 인터렉티브 콘텐츠다. 지난해 10월 전시를 진행한 5일간 스타필드 하남을 오가며 3만여 명이 관람했으며 4067명이 작품에 참여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뉴욕 타임스퀘어에서도 두 차례 전시돼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참여 가능한 실시간 인터랙션을 통해 일상 속 에너지 절약 실천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공공캠페인'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사진제공=CGV)

CGV, 'G-LIGHT' 운영

CGV가 강남구청과 협업해 강남대로에 미디어 플랫폼 'G-LIGHT'를 운영한다.

CGV는 강남역부터 신논현까지 연속적으로 위치한 18개의 미디어 폴을 통해 760m에 달하는 브랜드 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3면 기둥 형태로 디자인된 'G-LIGHT'는 보행자에게 노출되는 2개의 인도 면과 차량에게 노출되는 차도 면으로 구성된다. 인도 면에는 브랜드 광고콘텐츠가 노출되고, 차도 면에는 다양한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G-LIGHT'는 화면 비율을 개선하고 사이즈를 확대한 고해상도 LED를 사용해 강남대로라는 도시 공간에 어울리고 보행자에게 최적화된 가독성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 보행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다양한 공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오스크를 미디어 하단에 운영한다. 상단 카메라와 응용 프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성별도 인식할 수 있어, 빅데이터 기반의 콘텐츠를 사용자 개인에게 맞춰 강남 일대 맛집 및 서울 권역 내 핫플레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제공=대상)

◆대상, 태백·강릉농협 업무협약

대상 종가집이 태백농협·강릉농협과 지역농산물 거래 및 유통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고랭지 배추 거래 활성화를 통한 실익 증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상호 간 판로 확대, 태백농협·강릉농협의 경쟁력 높은 농산물 출하로 상호 사업성장에 기여,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에 노력한다. 대상은 태백·강릉 지역의 고랭지 배추를 확보함으로써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게 됐다. 태백농협·강릉농협은 주요 농산물 판로 개척으로 거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신라면세점이 5월 내국인 대상 고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라면세점은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S리워즈 100만 포인트(현금 120만원 상당)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와 고급 화장품 샘플, 에코백, 커피 기프티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점은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S리워즈 100만 포인트(1명), 50만 포인트(2명), 10만 포인트(10명), 1만 포인트(50명)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시 영수증 하단의 이벤트 응모권을 작성해 1층 외부데스크에 비치된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당첨자는 6월 초 신라면세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1000 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에게 사은품 및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리워즈를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증정한다. 6월 30일까지 실시하며  고급 화장품 샘플과 신라면세점 에코백도 함께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서울점에 한해 30일부터 영업시간을 1시간 연장한다.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모바일 알림톡

코웨이가 정수기 수질검사 결과를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모바일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는 기존에 우편으로 발송하던 수질검사 성적서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코웨이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수기 수질검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서비스 도입으로 접수부터 성적서 수령까지 1주일 정도 소요되던 게 3일 이내로 단축된다. 분석 완료 즉시 시험 결과서가 발급돼 분석 결과를 검사 당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정수기 방문관리 렌탈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해 1회, 무상 수질검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스퀘어피자'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하와이안 스퀘어피자', '불닭 고구마 스퀘어피자' 2종을 출시하며 스퀘어피자 라인업을 확대했다.

'하와이안 스퀘어피자'는 달콤한 파인애플과 짭짤한 베이컨, 모짜렐라, 체다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려저 단짠단짠한 맛이 특징이다. '불닭 고구마 스퀘어피자'는 매운 불닭과 달콤한 큐브 고구마에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가 올라가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신제품 출시로 이디야 스퀘어피자는 베이컨 포테이토, 하와이안, 불닭 고구마 총 3종으로 확대됐다.

(사진제공=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그릭요거 망고놀라' 선보여

풀무원다논이 메가커피와 협업해 '그릭요거 망고놀라'를 출시했다.

'그릭요거 망고놀라'는 그릭 요거트와 그래놀라, 망고를 한 컵에 건강하고 맛있게 담아 한 끼 식사로 활용하기 좋은 메뉴다. '그릭요거 망고놀라'는 영국 160년 전통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조단스 시리얼'의 그래놀라를 사용해 시럽과 함께 바삭하게 구워진 통곡물 본연의 고소함과 크리스피한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신선한 망고 과육을 더해 풀무원다논 그릭 요거트의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 컵 형태로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디저트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사진제공=더벤티)

◆더벤티, '커피 신메뉴' 4종 출시

더벤티가 커피 신메뉴 'Nice Meet COFFEE' 4종을 출시했다.

'헤이즐넛 다크리카노', '바닐라 다크리카노', '헤이즐넛 크림 콜드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등 네 가지이다. '헤이즐넛 다크리카노'와 '바닐라 다크리카노'는 ‘다크 로스트’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에 각각 헤이즐넛, 바닐라의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헤이즐넛 크림 콜드브루'는 깔끔한 콜드브루 베이스에 헤이즐넛 크림의 달달함과 고소함이 더해졌다.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는 바닐라 크림의 단맛과 부드러움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콜드브루 음료다. 더벤티는 커피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나의 커피 성향을 알아보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할리스)

할리스, '홀케이크' 2종 출시

할리스가 홀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카네이션 케이크'는 만개한 카네이션을 연상시키는 슈가 플라워 6송이가 장식된 딸기 생크림 케이크다. 새하얀 생크림과 핑크빛 슈가 플라워 송이가 잘 어우러져 가족, 연인 간 기념일에 행복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는 향긋한 얼그레이를 우려내 만든 생크림과 부드럽고 촉촉한 쉬폰 시트가 잘 어우러진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밀크티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찻잎 모양의 생크림과 진주 구슬 초콜릿이 우아한 티파티 분위기를 연출한다. 신규 홀케이크는 할리스 앱을 통해 홀케이크 예약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매장에 직접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국순당)

◆'예담' 종헌례 제주로 사용

국순당은 5월 1일 진행되는 '종묘대제'에서 '예담'이 제향 의식의 종헌례 제주로 사용된다고 발표했다.

'예담'은 2006년부터 17년째 종묘대제 제주로 사용된다. 종묘대제는 매년 5월 첫 번째 일요일에 열리며 조선의 국가 사당이며 세계유산인 종묘에서 조선왕조 역대 왕과 왕비의 신위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다. 예담이 제주로 사용되는 '종헌례'는 신에게 세 번째 술잔을 올리는 의식으로 이때 올리는 술은 청주이다.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제례 전용주이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전통 예법에 맞게 국내산 쌀 100%로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 '원두 신제품'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싱글 오리진 원두(200g) 신제품을 출시한다.

싱글 오리진 원두는 중남미와 오세아니아 2종이다. 과테말라 안티구아는 짙은 와이니함과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묵직하고 중후한 바디감이 돋보인다. 파푸아뉴기니 울리아는 잘 익은 핵과를 한 입 베어 문 듯한 달콤하고 화사한 맛이 특징이다. 홀빈 원두 제품 3개를 취향 껏 선택해 구성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프트 박스 투썸 커피 박스도 선보인다. 신제품 2종과 기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를 함께 담으면 커피 애호가도 만족할 만한 '3대륙 커피 컬렉션'을 구성할 수 있다. 신제품 중 1종을 포함해 200g 홀빈 원두 제품 3개를 구매할 경우 최대 6000원 할인과 투썸 커피 박스 무료 포장의 이벤트 혜택이 적용된다.

(사진제공=아성다이소)

◆'다이소 꾸미기 페어' 진행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

기획전은 폴꾸, 다꾸 등 아이돌 포토카드나 다이어리 등을 감성있게 꾸밀 수 있는 상품 총 120여 종을 구성했고, '다꾸페 컨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유명 연예인이나 아이돌의 포토카드를 꾸밀 수 있는 폴꾸 용품은 가성비가 눈에 띈다. 아성다이소는 기획전에 맞춰 10여 종을 다시 마련했다. 포토카드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포토앨범은 미니 앨범, 2단 앨범 등을 준비했고, '3공 바인더 앨범'은 앨범 리필도 같이 판매한다. 탑로더는 포토카드나 사진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로 탑꾸를 따로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투명 탑로더'는 기스 방지를 위해 보호비닐이 양면이 부착되어 있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고, 다량의 포토카드를 보관하기 적당한 '포토 보호필름'은 투명하게 디자인 된 상품과 겉표면에 패턴이나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도 같이 기획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꾸용품은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등을 구성했다.

(사진제공=무신사)

◆'슬랙스 랩' 팝업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슬랙스 랩'을 오픈한다. 

오는 5월 22일까지 운영되는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랩은 지하철 2호선 성수역 4번 출구 인근에 자리잡았다. 누구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슬랙스를 찾을 수 있도록 특별한 전시 공간 체험과 상품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슬랙스 랩은 1층에 전시 및 쇼핑 공간, 1.5층에는 포토 스튜디오와 피팅룸을 갖추고 있다. 1층에는 운영 기간 동안 무신사 스탠다드의 대표적인 14가지 슬랙스 스타일이 진열된다. 인기가 많은 테이퍼드 핏과 와이드 핏을 비롯해 스트레이트, 벌룬, 배기 슈퍼와이드 핏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슬랙스 랩 1.5층에서는 누구든 자신만의 슬랙스 스타일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이벤트를 진행한다. 슬랙스를 착용하고 방문했거나 팝업스토어 현장 방문 사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게시하면 포토매틱 촬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