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2.05.12 16:53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오후 2시 수원 광교 한화갤러리아백화점 CGV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제공=임태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오후 2시 수원 광교 한화갤러리아백화점 CGV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제공=임태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12일 이재정 도교육감을 향해 교육청 소속 공무원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공무원의 선거개입을 차단할 것과 교육감으로서 마지막까지 복무에 충실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임태희 후보 선거 캠프는 이날 '경기도교육청 소속 장학사 특정 후보 선거운동 의혹 감사 착수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소속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 철저히 감사하고, 위법 행위 확인시 법령에 따라 엄벌할 것을 촉구했다.

임 후보 측의 이 같은 입장은 지난 11일 한 언론이 최근 경기도교육청 소속 장학사가 근무시간에 특정 교육감 후보의 선거운동을 도왔다는 의혹이 제기돼 감사관실에서 조사에 착수했다는 사실을 보도한 것에 대한 대응으로 해석된다.

보도에 따르면 도교육청 감사관실은 본청 소속 장학사 A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이다. A씨는 근무시간에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성기선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현재 민주진보진영 단일후보)을 지지해 달라는 문자메시지를 다수 교원들에게 살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임태희 후보 선대위는 "경기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등 산하기관 공무원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공직선거법을 준수하라"며 "공무원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고,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가 금지돼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실은 사실관계를 빨리 밝히고 위법한 행위가 있으면 즉시 징계하고, 또 처벌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즉시 고발조치를 하라고 촉구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오늘부터 본 선거 후보 등록이 시작된다"며 "경기도교육청을 지켜보는 1143만명의 유권자가 있음을 똑바로 직시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경기도교육청은 선거가 끝나는 날까지 공직 기강을 바로 세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