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5.20 12:10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은행권은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와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새롭게 추진되는 부동산 정책 방향과 주요 이슈를 점검하는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웰스 라이브'를 개최한다. 신한은행은 외화예금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우대환율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레디 고' 이벤트를 시행한다. 하나은행은 아동보호시설 퇴소를 앞둔 전국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열여덟 홀로서기 시즌2'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유튜브 언택트 세미나 '우리 웰스 라이브' 개최

우리은행은 오는 25일 오후 6시 유튜브를 통해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웰스 라이브(Wealth LIVE)'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 전문가가 출연해 새롭게 추진되는 부동산 정책 방향과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향후 시장 전망을 심도 있게 예측한다.

최근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 미 연준을 포함한 중앙은행의 가파른 금리 인상에 따른 부동산 시장 영향을 점검해 보고, 규제 완화와 부동산 세제 정상화를 통한 공급물량 확대 등 주요 부동산 정책 방향을 세밀하게 살펴본다. 나아가 변화된 시장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전략과 리스크 요인도 함께 점검한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25일까지 우리WON뱅킹 '혜택·이벤트'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24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된다. 

또 세미나 시간에 맞춰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생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은 퀴즈와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하며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웰스 라이브 세미나는 최신 금융 이슈를 전문가와 함께 분석해 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해외여행 레디 고' 이벤트…신규 가입 상품별 환율 우대 제공

신한은행은 외화예금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우대환율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레디 고'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는 신한은행 대표 외화예금 10가지 중 1가지를 신규하고 해외여행도 준비하는 이벤트로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하고, 외화예금을 신규한 모든 고객에게 KT 로밍 에그 1일 무료 쿠폰과 롯데 온라인 면세점 퍼플 등급 업그레이드 및 구매금액에 따른 제휴머니를 증정한다.

신한은행 대표 외화예금으로는 ▲입출금이 자유롭고 연계 증권사를 통해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외화체인지업 예금 ▲1달러부터 신규 가능하고 입금 시 90% 환율우대와 현찰 수수료 없이 미달러를 중도인출 할 수 있는 썸데이 외화적금 ▲기간에 따라 복리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모아More 환테크 회전정기예금 등이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이라면 매우 유용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외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열여덟 홀로서기 시즌2' 금융교육 프로그램 시행

하나은행은 아동보호시설 퇴소를 앞둔 전국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열여덟 홀로서기 시즌2'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아동보호시설의 아동들은 만 18세가 되면 시설을 떠나 홀로서기를 시작한다. 최근 보호종료아동 관련법안 개정으로 경제적 지원이 확대됐지만, 여전히 퇴소 아동들은 보호 종료 후 경제적 자립을 가장 어려운 점으로 꼽는다.

이에 하나은행은 그룹 ESG 중장기 비전인 '빅 스텝 포 투머로우(Big Step for Tomorrow)'에 발맞춰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자립준비청년들이 금융에 대한 건강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경제 자립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시작했다.

지난해 12월 말 시작된 시즌1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전문강사의 대면 교육이 21개소 보육시설에서 완료됐다. 또 비대면 교육으로 하나금융그룹 유튜브인 하나TV를 통해 ▲소득 ▲소비와 저축 ▲취업 및 금융사기예방 등 총 3편의 콘텐츠가 게시됐다.

이번 시즌2 프로그램은 자립준비청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집 구하는 방법 및 금융상품 콘텐츠로 기획됐다. 특히 주우진 자립준비청년협회장이 멘토로 직접 참여해 교육 집중도와 공감도를 높였다. 

아울러 하나TV를 통해 ▲집 구하기 교육콘텐츠가 게시 되었으며 향후 ▲집 계약하기 ▲꼭 필요한 금융상품 등 총 9편의 교육 콘텐츠를 추가로 게시할 예정이다.

또 여름방학을 활용한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자립에 성공한 선배들이 직접 후배들을 찾아가 멘토링을 해주는 '선배가 간다'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을 앞둔 후배들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팬데믹을 겪으며 사회취약계층의 교육격차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진로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