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5.30 15:37

성남 분당구, '찾아가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아카데미 교육'
성남시 운중도서관, 명사 초청 두 번째 인문학 특강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립예술단은 6월부터 10월까지 '파이팅 성남'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는 6월 4일부터 성남시립국악단과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이매동 성당 맞은편 탄천 방아교 아래에서 시립예술단이 다양한 연주와 합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는 일상 회복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성남시립교향악단, 국악단, 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이 연합으로 준비했다.

성남 분당구, '찾아가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아카데미 교육'

성남시 분당구는 6월 13일부터 22개 전체동을 순회하며 '2022년 찾아가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주민자치위원 및 유관 단체원, 관심 있는 주민이다.

시는 ▲주민자치회 전환 첫걸음 기본교육 ▲마을 의제 발굴 및 실행계획 수립 ▲주민자치회 전환 사례 등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주민자치회 역할을 강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동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참여하는 주체로서 주민의 역할을 이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 의제 선정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 및 실천할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성남시 운중도서관, 명사 초청 두 번째 인문학 특강

성남시 운중도서관은 '마당에 나온 야간(夜間) 인문학'을 통해 인문학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명사를 초빙해 심도 있는 강연을 제공한다.

강연은 6월 3일과 10일 양일간 오후 7시30분 운중도서관 지하 1층 시청각실에서 김상태 역사학자와 강연 참가자 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명사 초청 두 번째 특강으로 ‘다이나믹 코리아, 그 역사와 문화를 찾아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우리나라 역사 속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나만의 관점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성남시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을 통해 6월 2일까지 50명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