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6.05 17:48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열린 음악회', 3위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4일부터 2022년 6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9만70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는 놀면 뭐하니, 열린 음악회, 나혼자산다, 런닝맨, 라디오스타, 골 때리는 그녀들, 미운우리새끼, 아는 형님, 뜻밖의 여정, 1박 2일 KBS, 국대는 국대다, 불후의 명곡, 나는 솔로, 애로부부, 국가가 부른다, 복면가왕, 맛있는 녀석들, 청춘스타, 유퀴즈온더블럭, 동상이몽, 전지적 참견 시점, 화요일은 밤이 좋아, 가요무대, 우리 이혼했어요, 금쪽같은 내 새끼, 돌싱포맨, 슈퍼맨이 돌아왔다, 쇼다운, 고딩엄빠, 개는 훌륭하다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은 '놀면 뭐하니'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0.33%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1위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은 '경연하다, 공개하다, 탈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WSG워너비, 엠마스톤, 정지소'에 인기가 높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