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2.06.06 11:59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7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참가해 주방가전제품의 우수성을 뽐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인 '유로쿠치나 2022'에 참가해 '비스포크 홈'을 선보인다.

LG전자도 같은 시기에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 고객경험을 소개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로쿠치나 2022'에서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로쿠치나 2022'에서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공개…유럽 맞춤형 가전 시장 겨냥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 2022'에서 약 800㎡(약 242평)의 전시 부스를 마련해 '비스포크 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유럽 맞춤형 가전 시장 확대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유로쿠치나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인 밀라노 국제 가구박람회의 일부로 격년 개최되며, 주방 가전·가구와 관련된 최신 트렌드가 소개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주방 가전에서부터 세탁기·건조기·청소기 등 가전 전 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모던·유러피언 등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테마에 맞춰 전시하고,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연결된 경험을 제시해 유럽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냉장고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오븐·식기세척기·인덕션 등으로 구성된 이 패키지는 다양한 색상은 물론 주방 가구에 딱 맞춰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 룩'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과 스팀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빌트인 오븐' 신제품도 최초로 공개된다. 이 제품에는 내부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식재료를 스스로 파악해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하는 'AI 프로 쿠킹' 기능이 적용됐다.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조리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음식이 너무 많이 익거나 덜 익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비스포크 홈을 한 곳에 연결한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쿠킹·에어 케어·펫 케어·클로딩 케어·에너지·홈 케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로 새로워진 비스포크 홈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유럽 가전 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모델이 '밀라노 디자인 위크' 전시회에 설치된 회사 쇼룸 1층의 라이브 쿠킹 존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형 냉장고, 오븐, 인덕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모델이 '밀라노 디자인 위크' 전시회에 설치된 회사 쇼룸 1층의 라이브 쿠킹 존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형 냉장고, 오븐, 인덕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소개

LG전자는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 고객경험을 소개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LG전자의 최고급 빌트인 브랜드로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에 편리함을 주는 스마트 기술까지 담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인 '요리에 진정성을 담다(True to Food)'를 바탕으로 꾸민 400㎡ 규모의 단독 브랜드관을 조성했다. 대리석, 원목 등 자연 소재 마감과 여백을 최소화한 '심리스(Seamless) 내추럴 키친', 벽면에 아티스트의 예술작품을 담은 '보타닉 아트 갤러리'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몄다.

추가 색상(메탈릭 실버 글래스)을 적용한 오븐 패키지·인덕션, 빌트인 설치가 가능한 24인치 서랍형 와인셀러·냉장고,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이탈리아 아티스트 '카를로 스탕가'와 협업한 미디어 아트,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쇼, 와인 테이스팅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쇼룸 한편에는 이탈리아 명품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와 협업한 'LG 시그니처 브랜드 존'도 연다.

LG전자는 2018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통해 유럽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 진출한 후 유럽 명품 가구회사인 발쿠치네, 시크, 지메틱, 불탑 등과 협업해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프리미엄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입지를 강화하며 빌트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