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6.12 18:55
(사진=블랙핑크 SNS 캡처)
(사진=블랙핑크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아이들, 3위 아이브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757만295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는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아이브, 트와이스, 이달의 소녀, 레드벨벳, 오마이걸, 에스파, 르세라핌, 소녀시대, 우주소녀, 에이핑크, 브레이브걸스, 마마무, 프로미스나인, 라붐, 다이아, 엔믹스, 위클리, 케플러, 모모랜드, 스테이씨, 드림캐쳐, 걸스데이, 에이프릴, ITZY, 우아, CLC, 레이디스코드, EXID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6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5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3.8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89% 하락, 브랜드 이슈 9.55% 하락, 브랜드 소통 0.49% 상승, 브랜드 확산 21.93% 하락"이라고 밝혔다.

이어 "블랙핑크 링크 분석은 '참가하다, 모델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영국여왕, 인스타그램, 엠버서더'에 관심이 높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