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6.19 20:14
(사진=레드벨벳 조이 SNS 캡처)
(사진=레드벨벳 조이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조이,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소녀시대 태연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5월 19일부터 2022년 6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99만3673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는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지수, 우주소녀 보나, 라붐 소연, 소녀시대 윤아,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카리나,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서현,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미나,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리사, 소녀시대 효연,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 아이린, 여자아이들 미연, 르세라핌 김채원, 마마무 솔라, 트와이스 지효, 르세라핌 허윤진, EXID 하니, 우주소녀 여름, 마마무 화사, 브레이브걸스 유정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러블리하다, 사랑스럽다, 싱그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어쩌다 전원일기, 안녕, 드림콘서트'에 인기가 높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