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2.06.22 11:42

매주 동작 상태 모니터링 이상 발생 시 고객에게 통보

인피니트 전담팀이 홈 IoT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연결을 지원하고, 제품 사용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인피니트 전담팀이 홈 IoT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연결을 지원하고, 제품 사용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가 22일부터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피니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삼성전자가 지난 2월 '비스포크 홈 2022' 글로벌 행사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주방가전이다. 기존 비스포크 라인의 가치는 유지하면서 소재와 기능을 차별화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인피니트 라인은 냉장·냉동·김치·와인 기능을 전문적으로 구현하는 1도어 냉장고와 대용량 4도어 냉장고, 오븐·인덕션·스마트 후드·식기세척기로 구성되며,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 전체를 빌트인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연내 유럽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할 계획이다. 

인피니트 서비스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구매 고객이 제품 제조에서 설치, 사후관리(AS)까지 전 단계에 걸쳐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우선 제조 부문에서는 핵심 제조 공정에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 인력을 배치해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히 관리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처음 마주하는 설치 단계에는 우수한 기술과 경력을 갖춘 '인피니트 전담팀'이 투입된다. 전담팀은 제품 설치는 물론 홈 IoT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연결을 돕는다. 고객이 요청할 경우 사용 설명까지 제공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 사항이나 고장이 발생했을 때 전담 수리 기사가 원칙적으로 1일 이내 방문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또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며 발생할 수 있는 이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원격 모니터링도 실시된다. 소비자 동의로 와이파이에 연결된 기기의 동작 상태 등을 매주 모니터링해 이상 발생 시 고객에게 알림을 보내거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다. 예를 들어 냉장고 내부 온도가 1도 상승했을 경우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은 것인지, 혹은 부품 고장으로 인한 것인지를 구별해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식이다.

이밖에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 단계에서 "인피니트"라고 말하면 전문 상담사가 자동으로 연결되는 서비스도 내달 중 시행할 예정이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제품 구매 전후 모든 과정에서 세심한 배려를 경험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