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7.03 17:11
(사진제공=SBS '런닝맨')
(사진제공=SBS '런닝맨')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런닝맨, 2위 놀면 뭐하니, 3위 미운우리새끼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3일부터 2022년 7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9301만46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는 런닝맨, 놀면 뭐하니, 미운우리새끼 , 나혼자산다, 라디오스타, 전국노래자랑, 골 때리는 그녀들, 아는 형님, 국대는 국대다, 1박 2일, 국가가 부른다, 백패커, 불후의 명곡, 최강야구, 복면가왕, 화요일은 밤이 좋아, 유퀴즈온더블럭, 나는 솔로, 동상이몽, 우리 이혼했어요, 전지적 참견 시점, 일꾼의 탄생, 금쪽같은 내 새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라운 토요일, 안싸우면 다행이야, 신랑수업, 뿅뿅 지구오락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런닝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6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런닝맨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은 '출연하다, 고백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재석, 김종국, 조세호'에 관심이 높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