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7.11 17:20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607만4320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빅뱅, 엑소, 위너, 비투비, 스트레이 키즈,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신화, 샤이니, 워너원, 트레저, 피네이션, 갓세븐, 2PM,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펜타곤, 빅스, SF9, 하이라이트, 에이티즈, 동방신기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9.82%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링크 분석에서 '활동하다, 공개하다, 대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루프, 제이홉, 정국'이 인기를 끌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