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7.14 16:13

직장 새마을운동 수원시협의회 '먹거리 기부'·수원시 버드내도서관 '생태환경 체험교육'

아이스팩 수거함(사진제공=수원시)
아이스팩 수거함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가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아이스팩 재활용 나눔 사업'을 시작했다.

재활용 아이스팩 나눔 사업은 수원시가 시민들이 사용한 아이스팩을 수거하면, 전문업체에서 아이스팩을 세척·소독해 관내 대형유통센터, 전통시장 등에 공급하는 것이다. 수요처는 지속해서 발굴하고 있다. 수원시는 10월까지 동행정복지센터 41개소, 공동주택 8개소 등 49개소에서 아이스팩 수거함을 운영한다. B5 규격의 깨끗한 아이스팩만 재활용할 수 있다. 

'광교호수공원 도시숲 리모델링' 완료

수원시가 광교호수공원 일원에 조성된 철쭉동산 규모를 확대해 관광 명소로 조성했다.

수원시는 지난 4~5월 사업비 5억원(도비 1억5000만원·시비 3억5000만원)을 투입해 '광교호수공원 도시숲 리모델링 공사'를 했다. 지난해 3~4월 '광교호수공원 시민의 숲 조성' 공사로 광교호수공원 하늘전망대 일원(2600m²)에 산철쭉 2만 3700그루를 심어 철쭉동산을 조성했는데, 올해는 철쭉동산 규모를 확대했다. 하늘전망대 일원과 신대호수 산책로 옆 사면에 자산홍(철쭉) 4만 1900그루를 심어서 5600m² 규모의 철쭉동산을 추가로 조성했다. 철쭉동산 곳곳에 시민들이 쉴 수 있는 벤치를 설치하고, 산책로를 조성해 아름다운 도시숲을 만들었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수원시협의회, 먹거리 기부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수원시협의회가 "수원시 관내 아동·청소년 공동생활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관내 아동·청소년 공동생활시설 대표들에게 180만원 상당의 먹거리를 기부했다.

안순근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수원시협의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14일 팔달구 수원시새마을회관 대회의실에서 아동·청소년 공동생활시설 대표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라면·햄·참치통조림 등 먹거리는 '샬롬하우스', '행복한집', '수원나르샤' 등 9개 시설에서 생활하는 아동·청소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수원시 버드내도서관, 초등생 대상 생태환경 체험교육

수원시 버드내도서관이 어린이를 위한 생태환경 체험 교육 '우리동네 수원천과 같이 놀자!'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우리동네 수원천과 같이 놀자는 버드내도서관이 운영 중인 '우리동네 쓰담달리기'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하천·동식물 특징, 환경보호 실천법 등을 알아보고, 생태환경도 체험하는 교육이다. 지난달 11일과 지난 9일 버드내도서관 인근 수원천 일원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관내 초등 학생 30명이 참여했다. 수원천에 대해 알아보기, 수원천에 사는 동식물 탐구, 기후 위기 속 하천의 중요성,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우리동네 쓰담달리기' 활동하기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