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8.03 12:05

"현행 당헌·당규 따라 내년 6월까지 임기 갖는 새 당대표 뽑아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당내 차기 당권 주자로 분류되는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비상대책위원회 활동기한을 이준석 대표 복귀 시점에 맞춰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어떤 특정인이 다시 복귀하느냐 마느냐는 것이 판단의 기준이 된다는 것은 넌센스"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어떤 사람의 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해서 저희 당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당이 비상상황인 만큼 공백 기간을 최소화시켜야 한다"며 "비대위 체제 전환을 위한 상임전국위원회나 전국위원회 진행 과정이 하루라도 빨랐으면 좋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사퇴 의사를 밝힌 최고위원들이 회의에 참여해 전국위 소집 안건을 의결한 것을 두고 당내에서 '위장 사퇴', '꼼수' 등의 비판이 나온 데 대해 "100% 모든 사람이 다 동의하는 결론을 내린다는 게 거의 불가능하지 않겠나"라며 "그런 비판은 과도한 아전인수"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김용태 최고위원이 비대위 체제에 대한 효력정치 가처분 신청을 검토하고 있는 데 대해 "저희 당에 법률가들도 많이 있고 이 국민의힘 정당이 수십 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정당이다. 법률적 문제는 없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른바 이준석계를 비롯해 일각에서 주장하는 국민의힘 비대위 체제 전환의 법적 문제는 없다는 입장을 드러낸 것이다. 

아울러 김 의원은 '당헌·당규를 개정해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 새 당대표 선출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당헌·당규를 손을 댄다는 얘기가 나오는 순간 또 유불리의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다"며 "당헌·당규를 개정하지 않고, 내년 6월까지 임기를 갖는 새 당대표를 뽑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의 당헌당규를 개정하지 않고 내년 6월까지로 돼있는 현행 당대표 임기의 잔여임기를 채우는 방식으로 국민의힘의 당대표를 선출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이는 일각에서 제기된 '조기전당대회 개최 및 당헌당규 개정론'에 대한 반대의 입장을 명확히 한 것이다. 

또한 "지금은 오로지 우리가 정상화에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키고 우리 국민의힘이 국민들의 지지를 받으려면 어떻게 되느냐. 거기에 초점이 맞춰져야지 누구에게 불리하냐 유리하냐 이런 걸 가지고 또다시 논란에 들어가기 시작하면 국민들로부터 더 큰 비난을 받게 될 것"이라며 "있는 당헌·당규 그대로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