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8.05 15:52
뉴진스 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 (사진=뉴진스 SNS 캡처)
뉴진스 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 (사진=뉴진스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했다.

6일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에서 최근 어텐션(Attention)'으로 데뷔한 후 각종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뉴진스 데뷔곡 '어텐션'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4주차(2022년 7월22일~2022년 7월28일)에 729만뷰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기간 뉴진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무려 43만명 증가했고, 트위터 팔로워도 20만 8000명가량 늘어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다른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약 1만 3000명, 트위터 팔로워는 약 2000명 증가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데뷔하자마자 독보적인 콘셉트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설명했다.

이번 위클리 트렌딩 차트 TOP10에는 지난주에 이어 세븐틴(SEVENTEEN) '월드(_WORLD)'가 2위를 지켰고, 신인 보이그룹 ATBO(에이티비오) 데뷔곡 '모노크롬(Monochrome(Color))'이 4위를 기록했다. 또한 걸그룹 퍼플키스 신곡 '널디(Nerdy)'도 컴백과 함께 6위에 진입했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수장으로 있는 어도어(ADOR)의 신인 걸그룹이다. 지난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5일 KBS 2TV '뮤직뱅크’, 7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Attention', 'Hype Boy', 'Cookie' 등 3개 트랙을 트리플 타이틀로 내세운 만큼 음악방송에서도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멤버 전원이 10대로 구성된 뉴진스는 음악, 안무, 비주얼 등 모든 콘텐츠에서 꾸밈없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