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8.07 18:37
(사진=KBS '놀면뭐하니' 캡처)
(사진=KBS '놀면뭐하니'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상민, 3위 김종국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150만5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는 유재석, 이상민, 김종국, 김준호, 김종민, 강호동, 김동현, 신동엽, 박명수, 김구라, 홍현희, 이승기, 노홍철, 김희철, 안정환, 서장훈, 김신영, 전현무, 탁재훈, 이경규, 하하, 송지효, 김민경, 조세호, 이수근, 김성주, 박미선, 정준하, 김영철, 김숙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6.5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재석 브랜드 링크분석을 보면 '출연하다, 광고하다, 참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팔봉, 유느님, 광고모델'에 인기가 높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