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8.09 14:38
(자료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2022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은 신흥시장 개척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함께 성장전략, 리더십 등 기업경영을 위한 핵심 강의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경과원 본원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먼저 20일 진행되는 1회차 특강은 '현대중국의 이해'라는 주제로 중국의 역사·문화·정치코드, 미중갈등, 한중관계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2회차 특강은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 베트남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베트남 경제전망 및 진출방안 등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10월 27일 진행된다. 두 특강 모두 한국외대와 협력을 통해 구성했다.

이어 3회차 특강은 11월 10일 기업 성장을 위한 3가지 필수요건 등 '기업경영분석과 성장전략수립'을 주제로, 4회차 특강은 11월 11일 '중소기업 CEO를 위한 맥락적(Context) 리더쉽'을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유관기관 임원 등이며 회차별로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회차 당 15만원이다. 신청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