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8.11 12:3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2022년도 여름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 23일부터 진행하고 있었던 회수조치를 고객의 불안감 해소 및 신속한 추가 조치 진행을 위해 공식화하기로 결정하고 국가기술표준원과 협의해 자발적 리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오는 10월 11일까지 두 달 동안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회수 절차가 진행되며, 회수 대상은 사은품으로 제공된 106만2910개 및 계열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 1만6200 개 등 총 107만9110개다. 

지난 7월 23일부터 현재까지 교환된 물량은 38만개로 전체 물량의 약 36%가 회수됐다. 자발적 리콜 조치를 통해 향후 스타벅스는 관련 정부기관에 리콜 실적을 공유하고, 주기적으로 리콜 현황을 점검 받을 예정이다.

리콜 대상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고객 상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콜과는 별도로, 스타벅스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17개의 e-스티커 적립 후 캐리백 교환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신청 및 접수를 진행중이다. 해당 고객은 데스크 모듈 혹은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리워드 카드 3만원권은 신청 후 3일내로 수령할 수 있으며, 보상 증정품은 제작이 완료되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증정할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일로 많은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며, 무상 택배 도입 등 투명하고 신속한 후속 절차를 통해 안전하게 회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