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8.12 15:45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12일 발표된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본격적인 컴백 전 선보인 3D 아바타 뮤직비디오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블랙핑크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1주차(7월29일~8월 4일) 동안 4289만뷰를 기록했다. 멤버들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3D 아바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오는 9월 발매되는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또한 블랙핑크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9만 8000명가량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도 7만 2000명 늘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다른 케이팝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만명, 트위터 팔로워는 약 2000명 증가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멤버들이 직접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며 "글로벌 톱 걸그룹의 컴백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위클리 트렌딩 차트 TOP10에는 지난주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으로 1위를 차지했던 뉴진스(NewJeans)가 수록곡 '쿠키(Cookie)'로 새롭게 2위에 진입했다.

이어 에이티즈(ATEEZ) '게릴라(Guerrilla)'가 3위, 스트레이 키즈 신곡 '타임 아웃(Time Out)'이 4위를 기록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케이팝 전용 차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