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8.14 20:43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사진=블랙핑크 SNS 캡처)
(사진=블랙핑크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소녀시대, 3위 트와이스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7월 14일부터 2022년 8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060만930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는 블랙핑크, 소녀시대, 트와이스, 아이브, 레드벨벳, (여자)아이들, 에스파, 오마이걸,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에이핑크, 뉴진스, 마마무, 르세라핌, 스테이씨, 이달의 소녀, 라붐, 에이프릴, 브레이브걸스, ITZY, 걸스데이, 모모랜드, 엔믹스, 드림캐쳐, 케플러, 위클리, 위키미키, 에프엑스, 퍼플키스, 엘리스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8월 브랜드평판에서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59만9648개와 비교하면 10.9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78% 상승, 브랜드 이슈 8.57% 상승, 브랜드 소통 24.49% 상승, 브랜드 확산 4.06% 상승"이라고 밝혔다.

이어 "블랙핑크에 대한 링크분석은 '공개하다, 컴백하다. 발매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월드투어, 유튜브, 티저'가 인기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