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8.15 20:01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NCT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7월 13일부터 2022년 8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27만512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 30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위너, 엑소,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엔하이픈,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빅뱅,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비투비, FT아일랜드, 에이티즈, SF9, 인피니트, 트레저, 하이라이트, 뉴이스트, 2PM, 워너원, 신화, 골든차일드, 펜타곤, 온앤오프, 갓세븐, 동방신기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보면 28.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1% 상승, 브랜드이슈 33.95% 상승, 브랜드소통 22.60% 상승, 브랜드 확산 33.34% 상승"이라고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 링크 분석은 "재개하다, 출연하다, 돌파하다'가 관심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제이홉, 지민, 정국'이 인기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