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8.16 13:42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하나은행은 전담 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 '디지털PB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예금을 인출할 때 원금과 이자를 함께 지급하는 법인전용 입출식 외화예금 상품 'NH플러스외화MMDA'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최고 연 4.5% 금리를 제공하는 'KB쿠폰북적금 with 현대오일뱅크'를 판매한다.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비대면 자산관리 '디지털PB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비대면으로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PB 서비스'를 시행한다.

디지털PB 서비스는 하나은행에 1억원 이상 예치하고 있으나, 전담 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 손님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전화나 화상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 및 디지털 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PB 서비스를 이용하는 손님들은 ▲맞춤형 자산관리 및 투자분석 리포트 ▲세무, 법률, 신탁 등 전문가 연계 서비스 ▲VIP 케어 서비스 등 대면 서비스와 유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하나은행의 웰스&라이프스타일 웹진 '하나원큐M'도 무료로 구독 가능하다.

또 오는 9월 15일까지 자산관리 상담을 완료한 비대면 주거래 VIP 손님에게는 '엔젠바이오 유전자+마이크로바이옴 검사키트'를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선착순 222명에게 증정하는 '디지털PB 서비스' 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지털PB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을 통한 상담 예약과 전용 대표번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법인전용 'NH플러스외화MMDA' 출시

NH농협은행은 예금을 인출할 때 원금과 이자를 함께 지급하는 법인전용 입출식 외화예금 상품 'NH플러스외화MMDA'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외화를 하루만 맡겨도 외화정기예금 수준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이 자유롭다. 기본 예치가능 통화는 USD, JPY, EUR, GBP 4개 통화이며, 기타 통화는 별도 취급 승인 후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통화별·금액별 차등 적용되어 미 달러(USD) 100만불 이상 예치시 세전 연 1.91%(지난 10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남아있는 잔액에 대해서도 매 분기별로 원금에 이자를 더하여 지급하므로 고액의 외화 자금을 단기간으로 운용하는 기업의 자금관리에 유용한 법인전용 상품이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현대오일뱅크' 판매 시행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쿠폰북적금 with 현대오일뱅크'를 판매한다.

선착순 3만좌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1000원부터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1.9%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포인트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포인트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포인트를 포함해 최고 연 4.5% 이자율이 제공된다.

또 최대 3만6000원 상당의 현대오일뱅크 주유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계좌 개설 즉시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7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매 영업일 저축 성공 시 현대오일뱅크 3000원 주유 할인쿠폰 3회, 고급휘발유 1만원 주유 할인쿠폰을 2회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