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8.18 18:12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우리은행은 저탄소 생활실천문화 확산과 친환경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 참여 SNS 인증 챌린지 '우리(Woori) 탄생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ESG 신상품인 'IBK탄소제로적금'을  출시한다.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고객의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9월 중순까지 '방역핀패드' 1700대를 전 영업점에 도입·운영한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Woori 탄생 챌린지' 실시

우리은행은 저탄소 생활실천문화 확산 및 친환경 ESG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실시한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5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의 일환이다. 

고객들은 ▲텀블러(다회용컵) 사용하기 ▲에코백(가방)으로 장보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실천하기 ▲일회용기 라벨 떼고 버리기 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태그와 함께 해시태그(#우리탄생캠페인 #우리은행)를 달아 인증사진을 업로드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우수 참여 고객에게는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장비를 활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의 제품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에너지 절감하고 우대금리 받는 'IBK 탄소제로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ESG 신상품인 'IBK탄소제로적금'을 이달 19일 출시한다.

IBK탄소제로적금은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인 '아파트아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을 통해 ESG 실천을 유도하는 데이터 기반 혁신상품이다. 

월 10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한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아이원뱅크(i-ONE Bank) 개인'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최고금리는 연 6.5%로 기본금리 연 2.5%에 최대 연 4.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 조건은 ▲적금 가입 월부터 10개월 동안 적금가입월의 전기사용량(kWh) 대비 월별 전기사용량(kWh) 절감횟수가 3회 이상인 경우 연 1.0%포인트, 5회 이상인 경우 연 2.0%포인트 ▲기업은행 최초거래고객인 경우 연 1.0%포인트 ▲본인 명의 입출금식 통장에서 지로,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3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포인트를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IBK탄소제로적금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가입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 5000원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필립스 에코키친 세트(커피메이커·토스트기·전기주전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방역핀패드' 1700대 확대 운영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고객의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9월 중순까지 '방역핀패드' 1700대를 전 영업점에 운영한다.

방역핀패드는 고객이 키패드에 비밀번호 입력을 마치면 자동으로 자외선(UV-C) LED를 사용해 짧은 시간 안에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상진 IT부문 부행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확대를 서두르게 되었다"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농협은행은 건강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