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2.08.21 19:02
(사진=블랙핑크 제니 SNS 캡처)
(사진=블랙핑크 제니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뉴진스 민지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7월 21일부터 2022년 8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39만671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는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대 윤아, 뉴진스 민지, 오마이걸 미미,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서현, 뉴진스 하니,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수영,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 로제, 뉴진스 혜인, 뉴진스 다니엘, 에스파 윈터,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소녀시대 써니, 트와이스 나연, 에스파 카리나, 소녀시대 효연,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아이린, 라붐 소연, 르세라핌 카즈하, 레드벨벳 웬디, 우주소녀 보나, 아이브 리즈, 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장원영 순이다.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 결과 지난 7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40.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93% 상승, 브랜드이슈 50.44% 상승, 브랜드소통 24.08% 상승, 브랜드확산 44.24% 상승"이라고 밝혔다.

이어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컴백하다, 시크하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핑크베놈, 유튜브, 월드투어'에 관심이 높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