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8.22 10:5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유통업계가 대목인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했다.

유통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찾아온 이번 추석을 맞아 실적 회복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9월 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하고 빚은이 '추석선물세트 35 종'을 선보인다. CJ명가김이 프리미엄∙친환경 라인의 선물세트를 출시했고 현대홈쇼핑이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 신세계L&B가 '2022 추석 선물세트 모바일 카달로그'를 선보이고 플라자 호텔과 63레스토랑이 추석 선물세트를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국순당이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으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사진제공=지마켓)

G마켓 '한가위 빅세일' 오픈

G마켓과 옥션이 오는 9월 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2만2000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프로모션에서는 식품, 생필품, 패션뷰티, 디지털가전, 리빙레저 등 5개 카테고리로 분류한 '브랜드관'을 개설해 각 카테고리별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정관장, 바디프랜드, LG, 삼성,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등 60개 브랜드사가 동참, 고물가에 가성비를 고려한 가공식품 및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동원 선호 설 선물세트', '완도산 활전복 세트', '나주 신고배 선물세트', '설화수 순행클렌징폼 선물세트',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아이닉 대용량 스텐 에어프라이어', '나이키 에어맥스 FW 신상', '삼성 비스포크제트 청소기' 등이 대표적으로 반값 이하 상품도 대거 포진했다. '특가관'을 통해 일자별 테마를 선정, 대표 테마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사진제공=빚은)

◆빚은 '추석선물세트'

빚은이 '추석선물세트 35 종'을 선보인다.추석선물세트는 '송편세트', '한과세트', '찰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송편세트'는 국내산 쌀에 모시, 호박, 자색고구마, 도토리 등을 넣어 만든 송편과 빚은 인기 제품인 찰떡, 만주 등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5가지 색깔의 '오색송편', 담백한 동부 앙금을 넣은 '모시잎송편' 등은 1㎏ 단위로 별도 판매한다. '양갱세트', '전병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차례상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약과, 제수편, 식혜 등 상차림 제품도 준비되어있다. 부담 없이 감사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설기, 찰떡, 송편 등으로 구성된 '실속형 송편 답례 세트'도 2000원에서 6000원 대로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명가김 선물세트' 출시

CJ명가김이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친환경 라인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CJ명가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초사리곱창돌김'과 '감태김' 두 종류다. '초사리곱창돌김'은 씹을수록 더해지는 단맛과 오독오독한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초사리김'은 초겨울 김을 채취하기 시작한 후 15일 이내에 수확한 어린 원초로, 생산시기가 짧고 수확량이 적어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져 왔다. '감태김'은 서남 해안 청정 갯벌에서 오직 손으로만 채취한 자연산 감태로 만들었고, 달콤쌉싸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 '추석 선물세트'

현대홈쇼핑이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

H몰에서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을 비롯해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 등 브랜드 1000여 개가 참여한다.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도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행사 기간 내 H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두 개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10%를 H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카드사별로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신세계L&B)

신세계L&B, '모바일 카달로그' 오픈

신세계L&B가 '2022 추석 선물세트 모바일 카달로그'를 선보인다. 

소비자는 모바일 카달로그에 접속해 신세계엘앤비에서 선보이는 와인 선물세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판매처 별, 가격대 별로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SNS나 메신저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추석 선물세트는 와인 대중화 시대에 발맞춰 다채롭게 기획됐다. 가성비가 좋아 데일리 와인으로 즐기기 좋은 제품부터,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고급 와인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또한 애주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브랜디 아르마냑도 준비됐다.

(사진제공=플라자호텔)

◆플라자H '추석 선물세트'

플라자 호텔과 63레스토랑이 추석 선물세트를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상품은 10만 원 이하부터 300만원대 프리미엄까지 다양하다. 셰프가 직접 식재료 검수부터 포장까지 도맡아 더욱 신뢰할 수 있고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신선함을 보장한다. '더 플라자 냉장 한우 정육 세트'는 매년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베스트 상품이다. 고품질 한우 꽃등심과 채끝등심, 부채살, 양지살, 안심 부위로 구성되어 구이나 국거리, 불고기용으로 쓰임새가 좋다. '특진상 no.9 냉장 한우 세트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중식, 일식, 양식 분야 수석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5종의 셰프 스페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63빌딩 레스토랑의 '63왕갈비 세트'는 작년 추석에 완판된 효자 상품이다.

(사진제공=국순당)

◆'국순당 선물세트'

국순당이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으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국순당은 올해 한정품으로 선보인 국순당 50주년 기념 아트 에디션 최고급 증류주 '백세고'를 명절 선물로 추천했다.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