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8.25 10:43

"인명·환경 파괴 행위에 '신재생' 이름 붙이고 어용 시민단체가 비즈니스"

권성동(앞줄 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성일종(앞줄 오른쪽) 정책위의장 및 추경호(앞줄 왼쪽) 경제부총리 등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을 위한 당정협의'에 참석하려 이동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권성동(앞줄 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성일종(앞줄 오른쪽) 정책위의장 및 추경호(앞줄 왼쪽) 경제부총리 등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을 위한 당정협의'에 참석하려 이동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민주당이 최근 감사원 감사에 대해 '월권 감사‧정치 감사'라고 공세를 펴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반박에 나섰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도대체 민주당은 얼마나 지은 죄가 많으면 감사원의 상시적 업무까지 경기를 일으키고 반대를 하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국정 발목잡기의 목적이 '민주당의 방탄조끼 챙기기'였음을 자인하는 행보에 참으로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 23일 오전 열린 감사위원회의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중앙선관위 등 중앙기관 10개,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백신 수급 및 관리 등 30개 분야에 대한 하반기 감사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보복성 감사'라며 반발했다.

우상호 민주당 비대위원장은 지난 22일 오후 국회에서 관련 회의를 열어 "감사원의 행위도 점입가경"이라며 "국민권익위 특별감사를 2주나 연장했지만 꼬투리 잡을 만한 건수가 생길 때까지 괴롭히겠다고 하는 감사원의 모습에서 참으로 한심함을 느낀다"며 "감사원이 정권의 2중대를 자처하는 꼴"이라고 쏘아붙였다. 

아울러 전현희 권익위원장에 대한 감사에 대해선 "감사원을 국회로 불러내 좀 때릴 것"이라며 "명백히 감사원이 일탈하는 것이다. 국회가 열리면 불러서 (조치할 것)"라고 예고한 바 있다.

민주당의 이 같은 행태에 대해 권 원내대표는 "K방역 홍보한다고 떠들썩거렸지만, 백신 수급도 제때 못했다. 검찰개혁의 상징처럼 떠받들던 공수처는 민간인 사찰 의혹을 받았다. 지난 대선 때 선관위는 주권자에게 소쿠리 투표함을 내밀었다"라며 "이것이 문제가 없었다고 할 수 있느냐"고 쏘아붙였다.

특히 "여의도 면적의 17배 규모의 산림을 잘라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다. 이번 폭우 때 산사태가 일어난 곳 다수에 태양광 시설이 있었다"며 "이처럼 인명과 환경을 파괴하는 행위에 '신재생'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어용 시민단체가 비즈니스를 했다. 당연히 살펴봐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한 "민주당의 '정치 감사' 주장은 왜곡"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마땅히 감사했어야만 하는 문제를 넘어갔기 때문에, 윤석열 정부가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오히려 이것은 문재인 정부 시절에 오작동했던 사정기관이 정상화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역설했다.

끝으로 "무엇보다 민주당은 지난 정부 시절 '적폐청산'을 주문처럼 외우면서 전 정권 때리기에 여념이 없었다"며 "지금 감사원은 재정건전화라는 명백한 목표를 위해 구체적 문제를 감사하겠다는 것"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