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9.05 17:08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NH농협생명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보장'을 선별해 골라 담은 '생활쏘옥NH미니보장보험(Self가입형, 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 '(무)더든든한교보종신보험' 출시했다. 하나손해보험은 하나은행의 스마트폰 앱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 ON마음 효도보험(방카)' 상품을 내놨다.

(사진제공=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필수 보장 담은 '생활쏘옥NH미니보장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은 일상생활 속 필요한 보장만을 골라 담은 '생활쏘옥NH미니보장보험(Self가입형, 무)'을 출시했다.

NH농협생명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위해 농협생명 고객패널 및 M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보장'을 선별했다. 이를 바탕으로 5가지 필수 보장만을 담은 '실속형'과 10가지 보장을 폭넓게 구성한 '표준형' 두 가지 형태로 개발됐다.

실속형은 ▲아킬레스 힘줄손상 수술 ▲외모특정상해 수술 ▲재해골절치료 ▲식중독 입원 ▲환경성 질환입원을 보장한다. 표준형은 실속형 보장에 더해 ▲뺑소니·무보험차 교통사고사망 ▲강력범죄·폭력사고위로 ▲특정법정감염병 진단 ▲화상진단 ▲응급실 내원진료비까지 추가 보장한다.

만 19~70세까지 누구나 심사절차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한번 납입으로 1년 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30세 기준 실속형 여자 800원, 남자 1500원이다. 표준형은 여자 6200원, 남자 6600원이다.

거래중인 농협은행 및 농축협 임직원 추천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전송받은 인터넷 주소(URL)로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청약 절차를 마치면 즉시 가입된다. 또 범농협 통합 멤버십 서비스플랫폼인 NH멤버스앱 내 금융상품몰로도 청약이 가능하다.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금리확정형 종신보험 '(무)더든든한교보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무)더든든한교보종신보험'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시장 상황에 관계 없이 비교적 높은 예정이율(15년 미만 2.5%·15년 이상 2%)이 적용된다.

질병사망 체증, 저해지환급금형 등 실속 있는 보장구조로 보험료 부담을 낮춘 것도 장점이다.

우선 가입 초기에 질병사망 보장을 완화하고 매년 보장이 10%씩 체증되는 구조로 보험료를 낮췄다. 질병사망보험금은 가입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30% 수준이지만, 7년간 해마다 10%씩 늘어 7년 후에는 가입금액과 동일해진다. 예를들어, 가입금액이 1억원일 때 질병사망보험금은 가입 시 3000만원이지만 매년 1000만원씩 늘어 7년이 지나면 1억원이 된다.

또 보험료 납입기간에 일반형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은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저해지환급금형' 종신보험으로, 동일한 보장을 더 낮은 보험료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 나이를 확대해 고령층의 가입 기회를 넓힌 점도 눈길을 끈다. 남성은 최대 74세, 여성은 최대 77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납입기간도 7·10·12·15년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계약 1억원 이상 가입 시 평상시 건강관리와 질병 치료 및 회복 등을 지원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II'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허혈심장질환·뇌혈관질환은 물론, 항암방사선약물치료, 혈전용해치료, 재해상해 및 재해골절, 각종 입원·수술 등을 폭넓게 보장한다.

오랜 기간 유지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더했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종료되면 가입금액과 납입기간에 따라 책임준비금의 3~14%까지 '유지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생애 변화에 맞춰 사망보험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고객 상황에 맞게 사망보험금을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만큼 월분할이나 연분할로 설계해 생활자금이나 자녀 교육자금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진제공=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은행과 '하나 ON마음 효도보험(방카)'

하나손해보험은 하나은행의 스마트폰 앱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 ON마음 효도보험(방카)' 상품을 선보인다.

부모세대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생활위험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을 위해 보험계약자인 자녀가 청약부터 보험료 납입까지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부모님의 연령, 건강상태 등과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부모님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 입력 절차 없이 '아버지' 또는 '어머니' 선택만으로 가입이 가능한 초간편보험이다. 

가입 시 보험금 지급처는 부모님으로 자동 설정되며, 실제 보험금 청구는 하나손해보험 상담센터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로 관계 증빙 후 바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 ON마음 효도보험(방카)의 담보는 ▲골절진단·수술비(각 20만원) ▲화상진단·수술비(각 40만원) ▲교통상해 입원일당 2만원(180일 한도) ▲대중교통이용중 교통사고 부상치료비(1000만원 한도)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비용(500만원 한도·보상비율 70%)으로 구성돼 있다. 

보험료는 부모님 1명당 1만9900원(일시납)으로 가입일로부터 1년간 보장받을 수 있다.

골절 진단·수술비와 화상 진단·수술비는 기존에 가입하고 있는 실손보험 등과도 중복보장이 가능하며, 대중교통 이용 중 교통사고 부상치료비의 경우에는 대중교통 탑승중은 물론 대중교통 승하차중, 대중교통 승강장 내 대기중 교통사고까지 보장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