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9.06 15:05

"이준석 말 때문에 모함받는 사람 많다는 사실 인식하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7월 12일 국회에서 열린 '글로벌 경제위기와 우리의 대응방향'이라는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7월 12일 국회에서 열린 '글로벌 경제위기와 우리의 대응방향'이라는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자신의 표현 때문에 터무니없는 모함을 받는 사람들이 수없이 많다는 사실을 인식하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이 전 대표가 '금지곡을 부르겠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선 "금지곡이란 의미를 모르면서 함부로 말하지 말라"고 쏘아붙였다. 

김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입장을 자유롭게 얘기하는 세상에서 이 전 대표에 대해 비판하면 잘못된 것이고, 이 전 대표가 말하는 것은 지상 최고의 원칙이라는 게 어디 있나"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다른 사람들을 한 묶음으로 비난하면 듣는 상대방이 어떨 것인지 생각해 보라고 한 것이다. (이 전 대표가) 일반 개인이 아니잖나"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 전 대표가 과거 '양두구육(羊頭狗肉)'이라며 윤 대통령 측을 싸잡아 비판한 것에 대해 "저는 개고기를 판 적이 없다. 다른 사람 입장도 좀 생각하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이런 가운데, 이 전 대표에 대한 당 윤리위원회의 추가 징계 가능성에 대해선 "지난번 법원 판결에 대해 의견을 말했더니 '압력을 넣었다'고 하더라. 윤리위 결정에 대해 뭐라고 그러면 또 압력 넣었다고 할 것"이라고 비꼬았다. 판사 출신인 자신을 겨냥해 이 전 대표가 비난한 것에 대한 소회를 밝힌 것이다.  

아울러 김 의원은 이 전 대표가 '금지곡을 부르겠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저는 군사정권 시절, 그 엄혹했던 권위주의 시절에 민주화투쟁을 하면서 앞장서서 머리에 진압봉으로 두드려 맞기도 하고, 최루탄에 잘못 맞을 뻔해서 목숨이 위태롭기도 했던 그런 경험을 가진 사람"이라며 "그래서 이 민주화를 이뤘던 사람인데, 그 당시 금지곡이란 의미를 잘 모르면서 함부로 그렇게 용어를 쓰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80년대 엄혹한 군사 독재정권 시절 민주화 운동을 했던 사람들이 얼마나 큰 생명의 위협을 느끼면서도 그런 위험을 무릎쓰고 민주화운동을 해왔던 것인지 전혀 체험하지 못한 세대에 속하는 이 전 대표에게 당시 상황을 잘 모르면서 함부로 애기하지 말라는 경고로 읽혀진다. 실제로 80년대 군부독재 당시의 금지곡은 독재에 저항하는 정신이었고 독재에 저항하던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주던 역할을 했다고 기억하는 사람들이 적잖다. 

김 의원은 이 전 대표를 향해 80년대의 이런 정서에 대해서 잘 모르면서 합당하지 않는 비유를 들면서 금지곡 운운 하지 말라는 뜻으로 말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전 대표는 4일 대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연히 대통령인 당원도 당대표의 행동에 대해 불만이 있으면 '내부 총질'이라고 지적하고 그 모욕적인 내용을 회람할 수도 있다"고 했다. 이어 "그래서 저는 그 자유를 본질적으로 동일하게 향유하기 위해 그들이 뭐라 하든지 금지곡을 계속 부르겠다"고 말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이에 "이 대표가 여러 가지 얘기를 하는 건 자유다"라면서도 "우리 당의 금지곡은 없다. 금지곡 계속 불러야 될 금지곡은 없으니까 노래 계속 부르면 되고, 저희들은 저희들의 일을 해 나가면 된다"고 잘라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