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9.21 11:51
황진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이 도교육비 특별회계 추경예산안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황진희(가운데)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이 도교육비 특별회계 추경예산안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 19일 도의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명회에는 서혜정 도교육청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김송미 교육정책국장, 전성화 교육과정국장을 비롯해 소관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추경예산안 편성의 주요 내용은 ▲제5대 주민직선 경기도교육감 공약 사업 ▲법적·의무적 경비 ▲필수사업비 부족분 및 현안사항 ▲지방채 상환 및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적립 등이다.

황진희 위원장은 “이번 사전설명을 통해 올해 첫 추경예산 편성 기본 방향에 대한 이해와 예산심의의 효율성을 기하게 됐다”며 “추후 상임위 차원의 심도있는 예산 심의를 통해 정책과 예산이 유기적으로 연계됐는지, 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예산이 편성됐는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는 오는 23일부터 진행되는 제363회 임시회 상임위 활동기간 중 본격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