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9.30 12:00
(사진제공=서울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22 서울뷰티위크'가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 플라자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서울을 '아름다운 감성도시'로 자리매김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서울의 최신 뷰티 트렌드와 뷰티·패션 산업의 미래를 견인할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는 '2022 서울뷰티워크'의 슬로건을 '나만의 아름다움을 피우다'로 정했다. 행사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뷰티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제공=화해)
(사진제공=화해)

화해는 서울뷰티위크 행사 기간 동안 화장품 없는 화장품 가게라는 컨셉 공간인 '화해 FOR ME 스토어'를 열고 AI 기반의 화장품 추천 서비스를 색다르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펼친다. 

뷰티 산업 전문가 강연인 '뷰티 트렌드 인사이트' 프로그램에서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노하우를 전하는 등 업계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K뷰티 브랜드들의 성장을 이끄는 혁신 기업다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리오는 색조화장품 전문 브랜드로서 노하우를 공유하는 '뷰티트렌드인사이트' 강연과 자사 제품을 활용한 관객소통형 메이크업쇼 '뷰티밤!트렌드밤!'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뷰티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 심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들의 경연인 '영뷰티콘테스트' 심사 등에 참여한다. DDP 어울림 광장에서 클리오 브랜드 팝업 부스 운영을 통해 뷰티산업 관계자와 소비자들을 현장에서 만날 예정이다.

클리오는 차세대 유망 뷰티기업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 발굴에도 발 벗고 나선다.

하니술도 전시에 참가한다. 

하니술은 전시에서 천연 자연 유래 성분 등 화장품 주요 성분의 밸런스를 최적화한 리뉴얼 제품 6개를 전시한다.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고농축 엑소좀이 함유된 앰플 '레스모어 MO-A어드밴스드 앰플', 민감한 피부를 위한 '레스모어 MO-A 데일리 선크림', 피부 장벽을 매끄럽게 하는 '레스모어 노니 젤 클렌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레스모어 노니 토너 플루이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레스모어 노니 마일드 크림', 주름개선 기능성 시트 마스크 '레스모어 인텐스 리페어링 마스크'가 포함돼 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ODM사 대표 협력기업으로 참가했다.

한국콜마는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개인별 피부진단 서비스를 통한 화장품을 제공하며, 한국콜마의 기술력이 담긴 화장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준비했다. 부스 내에서는 화장품의 연구개발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화장품 컬러, 제형, 용기 등을 진열했다.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수상한 뷰티 스타트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전시회에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B.CLEAN)을 선보인다. 비클린은 현대백화점에서 직접 소싱한 친환경·비건 제품과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를 큐레이션한 클린뷰티 스토어다. 친환경 케이스 등을 사용하거나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천연 원료를 사용하는 비건·유기농 브랜드 등, 클린 뷰티 브랜드를 운영한다.

(사진제공=로레알코리아)

로레알코리아가 30일부터 3일간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 '2022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한다.

로레알코리아는 개막식에서 사무엘 뒤 리테일 대표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로레알이 추구하는 다양하고, 혁신적이며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0일부터 3일간 DDP 어울림광장에서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기업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에코디자인'이 적용된 로레알의 다양한 제품과 뷰티테크 기술, 청년 발달장애인들이 폐화장품으로 그린 자화상 작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업사이클 아트&디자인 플랫폼 23.4LAB과 이송준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만든 화장품 공병 업사이클링 아트워크 '향기 나무'도 30일부터 한달간 DDP 어울림광장에 전시할 예정이다. 입생로랑 뷰티는 30일 '뷰티 밤, 트렌드 밤' 메이크업쇼를 통해 컨투어링 및 스모키 메이크업 룩을 선보이고, AI기반 스마트 틴트 디바이스 '루즈 쉬르 메쥬르'를 통해 맞춤형 립 컬러를 만드는 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뷰티 생태계의 다양한 파트너들을 만나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